뉴스 > 온라인

본투파이어, 위너온라인 통해 태국시장 진출

/ 1

▲ 태국시장에서 진출하는 NHN의 `본투파이어`


NHN은 성장성 높은 동남아 게임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태국 온라인 게임업체인 ‘위너온라인’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위너온라인’은 NHN 한게임이 판권을 보유한 1인칭 슈팅게임 본투파이어에 대해 독점권을 가지고 2,000 만 명 이상의 ‘위너온라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태국 전역에 서비스하게 된다.

‘위너온라인’은 태국의 유력 게임 퍼블리싱 기업으로 국산 게임의 퍼블리싱 경험도 풍부할 뿐 아니라 탄탄한 게임 유통망과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마케팅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어 동남아 게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태국은 국산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을 뿐 아니라 1인칭 슈팅 게임(FPS)이 게임 시장의 대세를 이루는 등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어 본투파이어의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NHN 한게임은 ‘위너온라인’의 막강한 게임 유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본투파이어를 프리미엄 게임으로 포지셔닝 한다는 전략이다. 본투파이어는 올 상반기 내에 서비스 될 계획이며, 태국 내 1인칭 슈팅게임 챔피언 초청 대회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NHN 김상헌 대표이사는 “동남아는 게임 산업 성장성이 높은 중요한 시장으로 영향력 있는 현지 기업과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국산 게임의 동남아 시장 진출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하고 “태국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 전역을 타겟으로 현지 기업들과의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펀트리
게임소개
'본투파이어'는 2020년 근미래를 배경으로 삼은 밀리터리 FPS 게임이다. 기존 FPS 게임과 달리 '본투파이어'는 캐릭터성을 강화하여 재미요소를 부각시켰다. 라이플맨과 헤비파이어, 샷건맨, 듀얼거너, 스나이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