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게이머들의 PC방 선택 기준? 역시 사양!

게이머들이 PC방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기준은 최신 사양 PC인 것으로 나타났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www.lunia.com)의 개발사 올엠은 최근 PC방 이용행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1월 17 일부터 2월 13일까지 1,025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서, 39%에 달하는 유저들은 첨단 사양의 컴퓨터가 있는 PC방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 외에 ‘인테리어가 좋고 깨끗한 PC방’(24%), ‘집에서 가까운 PC방’(19%)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또한, PC방에서 가장 꼴불견인 사람을 묻는 질문에는 과반수가 넘는 63%의 응답자가 담배를 심하게 피우는 사람을 꼽았으며, 그 밖에 ‘친구와 시끄럽게 떠드는 사람’(12%), ‘닭살 커플’(6%)’, ‘PC방 폐인’(3%)등을 응답했다.

한편, PC방에서 자주 플레이 하는 게임 장르에는 가장 많은 66%의 응답자가 롤플레잉 게임을 선택했으며, 1인칭 슈팅(FPS)게임(10%),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7%)이 그 뒤를 이었다.

루니아전기 유저 김대겸(ID 겸사마)씨는 “최근 게임의 고사양화에 따라 최신 게임들을 최고 사양에서 즐길 수 있는 PC방을 자주 찾게 된다”며,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 또한 PC방에 가게 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다.

루니아전기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올엠의 김영국 이사는 이번 설문조사결과에 대해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해 PC방 내 흡연 구역 지정 의무화나 PC방 예절 문화 정립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며, “루니아전기를 즐기는 유저 분들도 공동 문화 공간인 PC방에서의 에티켓을 준수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올엠
게임소개
'루니아 Z'는 '루니아전기'를 업그레이드한 게임이다. 원래 3D 엔진으로 개발되었으나 애니메이션풍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2.5D로 구현되었던 '루이나전기'에 3D 그래픽을 완전 도입하였으며, 유저는 자신의 취...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