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귀혼` 불량 요괴들, `출판 시장`에서도 인기

/ 1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이 서비스하고 앤앤지가 개발한 캐주얼 무협 횡스크롤 게임 ‘귀혼’이 게임뿐 아니라 게임 가이드북 및 코믹만화, 교육도서 시리즈가 출판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말썽꾸리기 불량요괴’들이 대거 등장해 유저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10대들이 좋아하는 무협게임으로 자리 잡은 ‘`귀혼`’은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해 그 중 ‘도서’에서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 현재까지 `귀혼` 관련도서가 18권이 출시되어 약45만부가 판매된 상태로 출판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

먼저, `귀혼` 코믹북 반응이 가장 뜨거운 편이다. ``귀혼`` 코믹북(제조사:Ever M&B)은 봉인돼있던 악귀들이 풀려 나온 혼탁한 세계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하여 태화노군의 염라`귀혼`대법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그린 게임의 원작 시나리오를 만화로 구성했다. 2006년 12월 코믹북 첫 출시 후 좋은 반응을 얻게 됨에 따라 만화 이외의 관련 도서를 제작할 수 기반을 마련했다. 코믹북은 현재 9편까지 출시되어 절찬리에 판매중이다.

`귀혼` ‘교육용 도서’도 10대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귀혼`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어려운 ‘한자성어’와 ‘수학원리’, ‘경제이론’을 알기 쉽게 설명한 ‘`귀혼` 한자대전(제조사:Ever M&B,2편)’과 ‘`귀혼` 수학대열전(제조사:홍진P&M,1편)’, ‘신용림객잔(제조사:계림,3편)’ 등 현재까지 교육 도서 6권이 제작되어 자녀 교육용 도서를 찾는 어른들에게 큰 관심을 얻었다. 교육용 도서 역시 추가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귀혼`은 지난 10월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 ‘`귀혼`2기’를 기념하며 새로운 컨텐츠와 공략법을 소개하는 ‘스페셜 가이드북(제조사: 제우미디어)’을 출시했다. 출시 이후 인터넷 서점 인터파크에서 멀티미디어 관련서적 판매 1위를 차지하며 4주 만에 절판되었다. 가이드북은 현재 3권까지 출시된 상태로 다가오는 1월 중에 새로운 가이드북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엠게임의 전략기획사업부 신동윤 이사는 “`귀혼`을 통해서 다양한 제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면서 온라인게임의 성장 가능성이 정말 무궁무진 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귀혼`의 해외 서비스가 잘 진행이 되어서, 해외 부가 사업도 좋은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귀혼`은 ‘무협과 귀신’이라는 동양적인 소재를 살려 ‘횡스크롤’ 장르의 대변신을 주도하며 ‘메이플 스토리’에 이은 횡스크롤 RPG의 대표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 대만,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국 등 총 9개국에 서비스 되고 있다.

839905838482.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앤앤지랩
게임소개
'귀혼'은 '무협'과 '귀신'이라는 동양적 소재를 채택한 횡스크롤 액션 RPG다. 귀여운 캐릭터와 정파와 사파, 마교 등 세 가지 파벌 및 다양한 직업, 몬스터를 잡고 나오는 혼령을 흡수해 그 힘으로 무공을 사용...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