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클로저스 100일간의 청사진, 첫장은 고레벨 콘텐츠와 서클

/ 1

개성 있는 캐릭터와 액션으로 무장하고 지난해 말 공개서비스를 가진 '클로저스'는 과금 문제와 연이은 버그로 한바탕 홍역을 치뤘고, 최근에는 초기에 비해 기세까지 다소 꺽였다. 넥슨과 나딕게임즈는 지금이 중요한 시기라고 판단했고, 지난 4월 19일 유저 간담회를 열어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100일 간의 청사진을 공개했다.


그렇게 준비된 '클로저스' 재도약 프로젝트, 대규모 업데이트가 첫발을 내딛는다. 첫 도입되는 콘텐츠는 고레벨 지역과 새로운 능력치 등 50레벨 이상 유저를 위한 것이다. 또한 업데이트와 함께 5월 한 달 동안 풍성한 이벤트도 열린다.



신규 지역과 PNA 시스템, 50레벨 이후 콘텐츠 책임진다



▲ 새로 공개되는 고레벨 전용 지역 '플레인 게이트'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플레인게이트'는 50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를 위한 지역이다. 이 곳에는 '붉은 이동석'과 '푸른 이동석'을 통해 입장 가능한 총 6개의 던전이 준비되어 있다.


'붉은 이동석'으로는 '사원 출입로', '순례길', '왜곡의 제단'을, '푸른 이동석'을 통해서는 '황혼의 가도', '붕괴의 빗길', '알라우네의 정원'을 플레이할 수 있다. 단, 보스 스테이지인 '왜곡의 제단'과 '알라우네의 정원'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각 던전에 맞는 '차원 이동석 열쇠'가 필요하며, 하루 2회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인 게이트'에서는 전용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게임 내 최고 등급인 레전더리 품질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신규 지역과 더불어 고레벨 캐릭터들의 새로운 능력치 'PNA'가 추가된다. 50레벨 이상 캐릭터가 'PNA'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새로운 슬롯이 열리며, 이 부위에 '공격', '방어', '보조' 중 원하는 타입의 능력치를 상승 시키는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같은 장비를 세팅한 캐릭터라도 'PNA' 설정에 따라 전혀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취할 수 있다.



▲ 새로 공개되는 고레벨 전용 지역 '플레인 게이트'



▲ 같은 캐릭터라도 'PNA' 설정 통해 다른 방향으로 육성할 수 있다



강화된 서클 기능, 서클 아지트와 마스코트를 만나보자



▲ 서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할 아지트와 마스코트


이제 서클에 가입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서클 아지트'와 '마스코트'가 새롭게 추가되는데, 이 기능을 통해 서클의 커뮤니티 기능이 대폭 강화된다. 또한 서클 레벨 2에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신강고 동아리실'을 시작으로 '사무실', '기숙사', '훈련실' 등 다양한 테마의 아지트를 만날 수 있다.


서클 아지트 내에는 여러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스코트를 설치할 수 있다. 마스코트에는 던전 경험치 효율을 올려주는 '따뜻한 난로'나, 물약 같은 소모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최첨단 자판기' 등이 있다.



신규 코스튬 추가, 5월의 웨딩 드레스



▲ 5월의 한정 코스튬 세트 '5월의 웨딩 마치 코스튬'


'가정의 달'인 5월의 컨셉에 걸맞는 새로운 한정 코스튬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될 '5월의 웨딩마치 코스튬'은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형태의 기간 한정 상품이다. 해당 코스튬 세트는 5월 28일까지 게임 내 유니온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늘어난 코스튬 종류에 발맞춰 인벤토리의 코스튬 수납공간도 확장된다. 기존에는 캐릭터당 총 70개의 코스튬을 인벤토리에 보관할 수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 이후 105개의 코스튬을 소지할 수 있다.



스킬 큐브 개편과 다양한 밸런스 조정


기존에 존재하던 '스킬 큐브' 시스템도 대대적으로 개편된다. 앞으로는 같은 스킬이라도 다양한 옵션 선택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튜닝이 가능해 진다. 이슬비 캐릭터는 '화염 폭풍' 스킬에 '추가타' '강타' 큐브가 존재하고, 둘의 효과는 추가 마법 피해와 추가 크래시비트 생성으로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전혀 다른 전략을 구사하게 된다.


또한, 공용 스킬 큐브인 옵션 큐브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캐릭터 별로 더욱 다양한 스킬 큐브가 추가될 예정이다.



▲ 업데이트로 개편되는 '이세하'의 스킬 큐브 상세 내용 


그 밖에 그동안 상대적으로 강력했던 '에어리얼' 옵션이 하향되고, 신규 옵션인 '체이스'와 '다운어택'이 추가되면서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의 폭이 넓어졌다. 캐릭터 밸런스 조정과 맞물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지금까지 다소 약체로 평가되던 캐릭터들이 재조명될 전망이다.


쉴 틈이 없다, 5월 이벤트 패키지


▲ 다양한 이벤트에 5월은 쉴 틈이 없다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매일 출석과 간단한 미션을 수행, 빙고판을 채우는 빙고 이벤트가 업데이트와 동시에 진행된다. 빙고 완성 시 다양한 코스튬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코스튬 랜덤 박스'와 캐시 아이템 '유니온 엘리트 육성 코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점검 후부터 5월 14일까지 강화 연료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역대급' 이벤트와 강화에 실패해도 아이템이 오염, 파괴되지 않는 '강화 데이 이벤트', 판매가 종료된 '뉴웨이브'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가정의 달 풍선 세트 모으기 이벤트' 등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시행된다.


이러한 내용은 지난 4월 19일(일) 유저 간담회에서 언급된 '100 to the 클로저스' 계획의 일환이다. '클로저스'는 간담회 현장에서 앞으로의 100일간의 청사진을 공개했었다. 그때 발표한 여러 계획 중 '고레벨용 콘텐츠'와 '서클 커뮤니티 기능 개선'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루어진다.


'클로저스' 변화는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새로운 캐릭터 '나타'를 필두로 한 클로저팀 '늑대개' 멤버 공개와 더불어 'NPC 서포터 시스템', '새로운 PVP 모드'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유저들과 만날 시간을 기다리고 있다.




 ▲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늑대개'팀을 만날 수 있을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클로저스 2014. 12. 23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나딕게임즈
게임소개
'클로저스'는 정체 모를 '차원문'을 통해 '신(新) 서울'을 습격하려는 몬스터(차원종)와 이를 제압하려는 능력자들의 접전을 다룬 액션 MORPG다. '차원문을 닫는다'는 의미를 내포한 '클로저스'는 3D 카툰 ... 자세히
강정목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