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엠게임 신작 `아르고` 아이폰 어플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아르고’의 컨텐츠를 이용한 iPhone 어플리케이션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6일(월) 밝혔다.

최근 아이폰으로 시작된 스마트폰 열풍에 힘입어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20~30대 젊은 유저들에게도 큰 화두가 되고 있어 엠게임은 온라인게임 업체로는 처음으로 ‘아이폰’과 ‘아르고’ 유저 대상의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

먼저, ‘iPhone과 함께 하는 아르고 어플리케이션/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응용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한 전문 프로그래머뿐 아니라 일반 유저들도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과 ‘아이디어’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아르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음원, 시나리오 등을 활용하여 iPhone에서 구현 가능한 게임 및 일반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여 앱스토어에 등록하거나 아르고 홈페이지에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6월 20일(일)까지 진행되며 총 상금 및 부상 규모가 약 1,400만원에 이른다.  어플리케이션 부문 1등(1명/팀) 상금 1,000만원, 2등(2명/팀) 200만원이 각각 주어지며, 아이디어 부문에는 올레, GOOD, 아차상 등 총 3명을 선발하여 아이폰/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권을 증정한다.

이뿐 아니라 이번 공모전을 기념하며 ‘아르고 복불복 쿠폰’이 삽입된 ‘iPhone’ 2만대가 출시된다. 5월 30일(일)까지 폰스토어 및 KT M&S 매장에서 판매되는 iPhone의 아르고 패키지 안에 있는 쿠폰 번호를 아르고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면 노트북, iPhone 케이스 등 추가 경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엠게임 백진수 마케팅실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실제 아르고 유저들 중 ‘iPhone’ 및 스마트폰 이용자층이 점차 많아지고 있으며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또한 온라인게임은 이제 여러 가지 면에서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가는 오픈 된 개발 문화가 전파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iPhone’ 어플리케이션 공모전을 진행하는 엠게임의 신작 온라인 게임 ‘아르고’는 노블리언과 플로레스라 두 종족의 치열한 생존 전쟁을 구현한 게임으로 다양한 시대와 게임 장르를 넘나들며 독특한 세계를 연출하였고 현재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엠게임
게임소개
'아르고'는 마법과 기계 문명이 공존하는 크로스오버 세계관을 채택한 하이브리드 MMORPG다. 게임은 급격한 환경 파괴와 오염으로 생존의 위협을 받는 지구를 배경으로 인류의 마지막 후예 '노블리언'과 환경에 따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