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오디션2, 유저 30%가 채팅방에서 건전한 만남 가져

/ 1

fs100728_adui2.jpg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하고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댄스 배틀 게임 ‘오디션2’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커뮤니티 지원 시스템으로 오디션2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오디션2에서 개설되는 게임방 중 채팅방의 개설률은 약 30% 수준으로, 음악을 들으며 게임을 즐기는 일반 게임방에서도 간단한 채팅이 가능한 것을 감안했을 때, 음악과 춤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유저들의 채팅방 활용률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또한 오디션2의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과 세밀한 모션 구현, 게임 캐릭터의 감정이 세밀하게 표현될 수 있도록 캐릭터의 표정을 구현하는 ‘페이셜 애니메이션’으로 다른 유저와의 친밀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오디션2를 즐기는 유저 중 한명인 ‘횡성남자’(게임캐릭터 명, 남성)는 “오디션2에서는 원하는 감정표현이 캐릭터를 통해 모두 가능하고, 게임 속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어 이색적이다.”며 “대화에 참여하는 유저들의 매너도 훌륭해, 게임을 즐기기 전에 꼭 채팅방을 먼저 찾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오디션2에서 제공되는 휴대폰 모양의 메신저 화면에는 친구, 통화, 메시지, 친구 찾기 등의 메뉴들을 생성, 친구목록에 있는 유저와 바로 게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유저간 빠른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으며, 캐릭터 생성시 게임 내 메신저 번호를 생성하게 하여 통화 메뉴를 누르면 메신저 번호로 상대방에게 연결되는 비주얼적인 재미도 더했다.

와이디온라인 운영본부 이민우 본부장은 “오디션2는 한판당 짧은 플레이 시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지원하여 유저들이 게임을 잠깐 쉬는 시간에도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밝히며, “채팅방에서도 여러가지 미니 게임들을 함께 하면서 마음에 맞는 친구를 찾는 등 건전한 만남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T3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오디션 2'는 리듬 액션 게임 '오디션'의 정통 후속작이다. 전작의 장점이었던 다양한 음원과 간단한 조작 방법은 그대로 계승함과 동시에 세분화되고 다양해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강화된 그래픽, 별도의 채팅...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