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에 이어 올해 e스타즈 서울에도 가족 단위 참여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울시민과 지구촌 게이머들이 함께 즐기는 디지털 문화축제, ‘e스타즈 서울 2010(e-stars Seoul 2010)’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e스타즈 서울 2010’이 열리는 코엑스 D홀에 입장하면 먼저 미래에 온 것 같은 세련되고 화려한 이색 사이버 공간이 눈앞에 펼쳐진다.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나누어진 테마 별 프로그램을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번 e스타즈서울은 ‘게임 테마 파크’ 컨셉으로 참여형 프로그램이 대폭 확충되었다. 또한 160~190만원 상당의 LG X NOTE 3D노트북 5대와, 220만원대의 3D PC 패키지 5세트를 비롯하여 뉴발란스 티셔츠 100장 등 3일간 4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겟앰프드(윈디소프트)와 테일즈런너(나우콤) 등 각 게임사에서 스페셜 아이템이 방문객들을 위한 선물로 제공된다.
e스타즈 서울2010 테마파크는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개장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통산진흥원(SBA)가 주관하는 e스타즈 서울 2010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스타즈 서울 공식홈페이지(www.estarsseoul.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심 속 모험의 세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e파티!
도심 속 운동장에서 동화 속을 달리는 모험의 세계가 펼쳐진다. 온 가족이 함께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테일즈런너 대 운동회’가 열린다. 테일즈런너 대운동회는 게임 속 모험 세상을 오프라인으로 재현해 달려라 암산왕, 굴렁쇠, 줄다리기, 종합장애물, 림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테일즈런너 대운동회는 아빠, 엄마와 함께 뛰고 구르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매년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카트라이더 종목으로 경기를 치르는 ‘1080 우린 한가족 게임 한마당’은 초중생이 할아버지, 할머니와 한 팀을 이루어 진행된다. ‘1080 우린 한가족 게임 한마당’에서는 김치냉장고, 황토 매트, 닌텐도, PMP 등의 푸짐한 상품과 함께 온 가족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도 3D 시대, 입체로 즐기자!
e스타즈 서울2010 에서는 ‘LG 3D PC존’이 펼쳐진다. LG 3D PC와 노트북 100여대가 설치되는 해당 행사장에 설치된 노트북으로 엔씨소프트의 ‘아이온’과 3D 영화 타이틀은 물론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인기 프로게이머와 신나는 e파티!
`e스타즈 서울 2010`에 8월 9일 부산 광안리에서 개최된 프로리그 우승의 영광을 서울에서 팬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프로리그 우승팀을 비롯한 국내 프로게이머들을 e스타존에서 만날 수 있다. 각 프로게이머는 팬 사인회, 게릴라 매치, e스타 토크쇼 등의 이벤트를 통해 한층 더 팬들에게 가깝게 다가간다.
이 밖에도 국내 게임산업 발전을 지향하는 유통창구, ‘e스타즈 프리미어’, 글로벌 e스포츠 대회도 개최된다. 네오위즈게임즈의 `크로스파이어`와 윈디소프트의 `겟앰프드`를 종목으로 ‘아시아 챔피언십’이 펼쳐지며, 벨브의 `카운터스트라이크’와 블리자드의 `워크래프트3`를 종목으로 삼은 동?서양 대륙간 대결, ‘대륙간 컵’이 개최된다.

- 엔씨소프트 신작 LLL, 정식 게임명 '신더시티' 확정
- 오공 다음은 종규, ‘검은 신화’ 시리즈 신작 공개
- PS6는 3배 빨라지고, 차세대 Xbox는 PC가 된다?
- 히트작 가능성 충분한, BIC 2025 인디게임 12선
- 크래프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글로벌 출시 포기
- 몬헌 와일즈 "PC 최적화 해결할 패치, 올 겨울로 예정"
- 동물권단체 PETA, 마리오카트에 ‘소 코뚜레’ 제거 요청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달라진 게임성, 직접 해봤습니다
- [포토] 눈알 돌리지 않습니다! ‘서든어택’ 팝업스토어
- [오늘의 스팀] 공식 한국어 지원,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5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