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올엠 `루니아Z` 싱가폴 등 동남아 4개국 진출


올엠이 개발한 액션 아케이드 RPG 루니아Z(구 루니아전기) 가 동남아시아에 본격 진출한다.  

올엠은 싱가폴 퍼블리셔인 ‘IAH게임즈(http://www.iahgames.com/)’와 지난 해 <루니아Z>에 대한 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동남아 4개국에 대한 판권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10월 28일(목)부터 열흘 동안 싱가폴, 말레이시아 두 국가를 대상으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통해 게임 안정성을 검증했다.

루니아Z는 금일부터 싱가폴, 말레이시아 두 국가를 대상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함과 동시에 부분 유료화 과금 방식으로 정식 서비스에 돌입하게 되며, 태국, 인도네시아는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IAH게임즈’는 피파온라인2, 그라나도에스파다, 드래고니카, 카스온라인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온라인 게임 운영 및 배급사다. 또한, 루니아Z의 동남아시아 현지 서비스는 IAH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은 ‘8 Interactive(http://8i.net.my/)’가 맡게 된다. ‘8 Interactive’ 는 루니아Z 오픈베타 시기에 맞춰 11월 12일(금)부터 3일간 말레이시아 정부 주최로 한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의 축제인 ‘Teen Festival’에 참가해 자사 부스에서 루니아Z를 시연하는 등 현지 유저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엠 게임사업부 총괄 손경현 본부장(COO)은 "금번 동남아시아 진출은 동일 아시아권 지역인만큼 현지 유저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재미있는 게임으로 다가가겠다”며, “여러 국가에서 쌓은 개발,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루니아Z`는 금번 동남아시아 진출로 한국, 일본, 대만, 미국, 브라질, 유럽에 이어 일곱번째 신흥 해외 시장 개척을 하게 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올엠
게임소개
'루니아 Z'는 '루니아전기'를 업그레이드한 게임이다. 원래 3D 엔진으로 개발되었으나 애니메이션풍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2.5D로 구현되었던 '루이나전기'에 3D 그래픽을 완전 도입하였으며, 유저는 자신의 취...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