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베르카닉스, 2차 클로즈베타테스트 성황리 종료

/ 3

fs110302_BK_Artwork_02 copy.JPG

초이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게임포털 ‘놀토’에서 서비스하는 SFantasy MMORPG ‘베르카닉스(BERKANIX)’가 테스터들의 호응 속에 2차 클로즈베타테스트(이하 CBT)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2일 밝혔다.

2월 25일부터 3월 1일까지 진행된 이번 CBT는 총 1만명을 테스터로 선발, 육-해-공 어디서나 경험할 수 있는 ‘전투시스템’과 원근거리 무기가 자동으로 전환되는 ‘스왑시스템’, ‘염색체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성장 개념 도입으로 화제가 된 ‘올인원 클래스’ 등 창의적이면서 진화된 ‘베르카닉스’만의 게임성을 검증 받았다.

이번 2차 CBT ‘난상토론’에서는 ‘베르카닉스’의 첫인상을 확인하는 과정을 진행했다. 가장 인상 깊게 기억된 장면에는 ‘캐릭터를 만든 후 루이엔 세상에 발을 내딛던 최초의 순간’을 가장 많은 유저들이 꼽았으며, 최적화된 언리얼엔진3.0을 통해 더욱 화려해진 그래픽과 5.1 채널을 지원하는 웅장한 사운드, 그리고 ‘베르카닉스’만의 화끈하고 다이내믹한 ‘전투’에 큰 갈채를 보냈다.

또한 1차 CBT 때 보지 못한 ‘연계스킬’과 ‘부스터 가속모드로 맵을 횡단할 때’ 등을 많은 유저들이 기억에 남는다고 답해 SF와 FANTASY 세계가 공존하는 ‘SFantasy’라는 독창적이고 방대한 세계관의 기대감과 함께 이번 테스트에서 첫 선을 보인 신규 컨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베르카닉스’ 2차 테스터에 당첨된 1만명의 유저 중 89% 이상이 게임에 접속했으며, 재 접속률이 무려 68%에 육박하는 등 테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가 지속되었다. 적극적으로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주고 더불어 유저와 함께 만들어가는 ‘베르카닉스’가 될 수 있도록 이번 CBT에 대한 의견을 받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먼저, 3월 1일부터 3월 7일까지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그래픽카드와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된 의견은 추후 게임 개발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테스트 기간 동안 ‘베르카닉스’의 다양한 모습을 영상으로 남겨, 제작한 UCC를 각종 동영상 홈페이지에 올린 후 해당 URL을 접수하면 되는 ‘내가 바로 BK 영상감독!’ 이벤트는 최고 UCC에 선정된 유저에게 100만원 상당의 최고급 캠코더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2차 CBT 테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테스터 총 5명에게 ‘베르카닉스’ 캐릭터의 외형은 물론 총과 칼, 파츠 등 방어구의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재현한 한정판 프리미엄 피규어’를 선물할 예정이다.

초이락게임즈 황재욱 전략사업실장은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 한결같이 높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유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제안해주신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베르카닉스’만의 MMORPG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11년 기대작 ‘베르카닉스’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게임포털 ‘놀토’(www.nolto.com)와 ‘베르카닉스’ 공식홈페이지(http://bk.nolto.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소노브이가 5년이란 시간 동안 공을 들여서 개발한 ‘베르카닉스’는 판타지와 SF, 미스터리의 장점을 조합한 MMORPG이다. 만화책, 웹 게임, MMORPG의 세 장르로 나눠서 전개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만화책의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