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슬러거` 와이즈캣의 노하우 집약! `프로야구 더 팬`

/ 1

[관련기사]
▶ [프리뷰] 프로야구 더 팬, 슬러거의 뒤를 잇는다

▲ 와이즈캣의 차기 야구 게임 `프로야구 더 팬` 한게임 EX2011 영상


`슬러거`를 통해 자타가 공인한 최고의 온라인야구게임 개발사 `와이즈캣`이 그동안 쌓인 노하우를 살려 한층 더 수준 높은 온라인 야구 게임을 선보인다. 와이즈캣의 차기작 `프로야구 더 팬`은 와이즈캣이 개발하고, NHN의 국내 게임포털 한게임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프로야구 더 팬`은 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제 야구 기록, 정보를 게임에 연동하여 사실감을 극대화한 리얼 야구 게임이다. 전작 `슬러거`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색다른 그래픽과 게임 방식, 실시간 데이터 연동(KBO 선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게임에 노출) 등이 주요 콘텐츠로 제공된다.


▲프로야구 더 팬, 게임스크린샷

현재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은 야구는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지만 정작 야구 게임을 즐기는 사람은 많지 않다. 야구 게임이 어렵다는 고정 관념이 주요 원인다. 따라서 `프로야구 더 팬`은 조작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AI가 이용자를 대체하여 상황을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돕고, 작전 지시 및 선수 교체등과 같은 복잡한 메뉴는 퀵메뉴를 사용하여 빠르고 손쉽게 게임을 이용하도록 유도한다.

세련되고 퀄리티 높은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8등신 캐릭터 구현과 경기 중 일어나는 선수들의 사실감 넘치는 다이나믹한 모션, 상황에 따른 선수들의 개성 있는 표정까지 구현하는 감성 그래픽 구현과 선수의 외형적인 특징, 즉 얼굴 생김새, 선수들의 특이 모션을 게임에 재현함으로써 마치 TV 야구 중계를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수 있는 리얼함이 `프로야구 더 팬`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다. 

또한 세밀하고 사실적으로 구현된 경기장과 선수 응원가, 관중의 응원, 경기 효과음 등을 게임 사운드로 만들어 실제 야구장의 모습과 열기가 게임 속에 그대로 녹아든다.

`프로야구 더 팬`은 기록을 중시하는 야구의 특징을 살려 이용자에게 다양한 선수, 경기 기록 및 차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 경기 기록과 게임 기록이 모두 제공되기 때문에 서로 비교해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차트를 통해 선수간 능력 비교 및 선수 기록의 추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각종 기록 및 차트를 통해 선수, 경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기록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야구의 숨은 재미를 맛보게 될 것이다.

야구는 순간의 판단이 경기 승패에 영향을 미치고, 그만큼 상황에 맞는 작전 구사나 선수교체가 중요하다. 이점을 게임에서 구현하기 위해 `프로야구 더 팬`은 경기 중 상황에 맞는 다양한 기록을 보여줄 예정이다. 경기 중 발생하는 각종 상황에 맞는 선수기록이 노출되며, 이용자는 정보를 바탕으로 그에 맞는 작전을 짜거나 선수를 교체하는 전술을 채택할 수 있다.

조작은 AI에게 맡기고 이용자는 작전 구사 및 선수 교체만 지시하는 AI 모드 역시 도입된다. 일반적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요소를 추가해 이용자로 하여금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프로야구 더 팬`은 2010년 개발이 시작 이후, 현재는 각종 컨텐츠 기획 작업이 진행 중에 있으며  2012년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게임소개
프로야구 더 팬은 리얼한 그래픽(Real)을 바탕으로 실제 야구 기록, 정보를 게임에 연동하여 사실감을 극대화한 리얼 야구 게임이다. 전작 슬러거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리얼한 그래픽과 색다른 게임 방식, 실시간 데...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