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아이마 랭커 정보실] 암살자 7위, '제로브레이커'의 스킬트리

/ 1






반갑다.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반갑다. 암살자를 육성 중이며 경기도에 거주 중인 31살 남자 '제로브레이커'라고 한다. 잘 부탁한다.
암살자 업데이트 이전에도 아이마를 즐겼었나?

그렇다. 첫 번째 직업으로는 검사를 플레이했다. 두 번째로 궁수를 육성했다.
여러 가지 직업을 육성했는데, 암살자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장점은 대전, 사냥에서 한 방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공격 속도, 이동 속도가 빨라서 상대에게 순식간에 접근할 수 있다. 아직 눈에 띄는 단점은 없다. 상대를 한 방에 죽일 수 있는 것이 최고의 매력이다.
암살자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스킬 조합이 있다면?

주로 사용하는 스킬은 '암살 투척검'과 '피의 각인'이다. '회전 단검'은 사냥용 스킬로 유용하다. HP를 조금이나마 회복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콤보라고 소개하긴 부끄럽지만 '기습 가르기'로 상대를 꿰뚫고, 대쉬와 '환영 베기'를 사용한다. 적을 상대하기 전에는 '광란'과 '필사의 움직임', '약점 공격' 버프를 미리 사용한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약점 공격'을 마스터하면 그 효과가 팀원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적극 추천한다.

 추천 스킬 콤보

 

암살 투척검 -> 피의 각인


기습 가르기 -> 대쉬 -> 환영 베기


추천하는 스킬은 무엇인가?

가장 마음에 드는 스킬은 '광란'이다. 방어력은 감소하지만, 공격력과 이동 속도, 공격 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특히, '광란'을 사용했을 때의 공격력이 폭발적으로 늘어난다. 

그다음은 '암살 투척검'과 '피의 각인'이다. 두 스킬을 연이어 사용하면 많은 대미지를 뿜어낼 수 있다.
암살자는 분노 관리가 중요한 직업으로 알려졌다. 분노 관리법이 있나?

분노는 앞서 언급한 '필사의 움직임'으로 수급한다. 여기에 '연속 가르기'도 사용해주면 분노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주로 즐기는 콘텐츠는?

PvP 콘텐츠인 전장과 대전을 즐기는 편이다. 전장을 하다 보면 '와일드 퍼니셔'의 강력함에 놀랄 때가 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패시브 스킬인 '수호의 기운'이다. 1회 무적 기술이라 보아도 무방하다. '퓨리 로드'의 5성 스킬인 '죽음의 각오'와 비슷하지만 누적 대미지를 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더욱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암살자를 길드전, 전장에서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

길드전을 즐기지 않으므로 전장에서의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전장에서 암살자는 혼자 움직이기에 적합하다. 모두가 다수전을 즐기고 있을 때 혼자 개인전을 즐기고 있는 것이다. 은신으로 상대의 뒤를 노린다고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현재 아이마의 가장 큰 문제점은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PvP로 획득한 '주화'를 교환하거나, 던전 '파밍'을 통해 획득하는 것이다. '필드전'이나 '던전'이 업데이트되어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또한, 하루빨리 레벨 제한이 풀렸으면 좋겠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아이마 2015. 10. 0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KOG
게임소개
'아이마'는 칼리고 군단과 이에 대항하는 아이마들의 전투를 그린 MMORPG다. '아이마'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구현하여 조작감을 극대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수집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