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육성 고민 끝, 한 눈에 보는 아이마 마법사의 대세 스킬트리

/ 1
▲ 딜러와 보조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아이마의 마법사

아이마의 마법사는 훌륭한 딜러인 동시에 보조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다섯 가지 캐릭터 중 초반 육성이 가장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아이템을 갖추고 스킬 레벨을 올리면 PvP, PvE 모두에서 강력함을 뽐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마법사의 '대세 스킬'을 분석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트리도 함께 소개해 보겠습니다.



 콤보: 화염구 -> 물러서기 -> 폭발 혹은 성스러운 창
화염구 : 마법사 스킬 중 가장 강력하고, 피격 시 경직 상태가 되어 다른 스킬을 연계할 수 있습니다.

 콤보얼음 칼날 -> 얼음 송곳 -> 물러서기 -> 낙뢰
얼음 송곳 : 얼음 칼날 이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상 효과를 줄 수 있고 대미지가 강력해 마법사의 주요 스킬 중 하나입니다.

 콤보냉기 ->얼음기둥 -> 물러서기 -> 낙뢰
낙뢰 : 캐스팅 속도가 빠르고 대미지가 강력합니다. 2레벨 스킬 효과인 '동상 대상 추가 피해'를 활용하면 가장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순간이동 : 순식간에 상대와 거리를 좁히거나, 벌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스킬 재사용 시간을 줄이고 3레벨 스킬 효과인 '공격력 증가'를 얻기 위해 꼭 마스터 해야 합니다.


물러서기 : 물러서기는 추가 대미지를 줄 뿐 아니라, 스킬의 후속 딜레이를 줄여줍니다. 특히 화염구, 여신의 은총, 신성의 장막같이 캐스팅이 긴 스킬을 사용할 때는 꼭 물러서기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 PVE 추천 스킬트리

PvE에서는 회복, 대정령의 회복, 부활의 기도 같은 보조 스킬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MP 관리가 힘들거나 MP 회복약이 부담된다면 마나 흡수를 마스터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대미지가 강력한 범위 스킬이 많지만 '히트 개체수'가 적어 필드보다는 던전에 더 적합합니다. 


▲ 마스터 시 약 3000의 MP를 채울 수 있는 마나 흡수




▲ PVP 추천 스킬트리

마법사의 스킬은 '논 타겟팅'이 많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체력이 적지만 여신의 은총을 사용하면 HP를 가득 채울 수 있어 장기전으로 갈수록 유리합니다.

 


게임메카 랭커 인터뷰 마법사 랭킹 1위 천지혜

게임메카 랭커 인터뷰 딜러형 마법사 '흑화했네'

게임메카 랭커 인터뷰 힐러형 마법사 '노하'

게임메카 대장전 특집 '민물소라'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아이마 2015. 10. 0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KOG
게임소개
'아이마'는 칼리고 군단과 이에 대항하는 아이마들의 전투를 그린 MMORPG다. '아이마'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구현하여 조작감을 극대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수집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