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스카이림' 리마스터 판은 사실이었다! 베데스다 공식 발표


▲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 소개 영상 (영상출처: 유튜브) 


‘E3 2016’을 앞두고 수많은 루머에 휩싸였던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HD 리마스터 버전이 공식 발표됐다. 특히 그래픽 업그레이드는 물론 게임의 묘미로 손꼽히는 ‘모드’를 콘솔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베데스다는 12일(북미 기준) 열린 자사 ‘E3 2016’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HD 리마스터 버전을 첫 공개했다. 2011년에 출시된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은 5년 만에 새로운 버전으로 게이머들을 만나게 됐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스카이림’ HD 버전 리마스터는 그래픽 업그레이드를 바탕으로 더욱 더 깊이 있는 게임 속 세계를 그려내고, 새로운 눈 쉐이더와 물 쉐이더를 바탕으로 기존과 다른 비주얼을 선보인다. 영상은 기존 버전과 PS4, Xbox One 등 차세대 콘솔 버전 비교 화면을 보여주며 그래픽이 얼마나 발전했는가를 어필한다.








▲ '스카이림' 리마스터 소개 영상 갈무리

여기에 콘솔 유저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스카이림’ 리마스터에서는 콘솔 유저도 PC 버전에서 지원되던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콘솔에서 원하는 모드를 찾아서 즐기고, 각 모드에 평점을 매길 수 있는 시스템이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베데스다가 유저가 제작한 모드를 콘솔에도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15년에 출시된 ‘폴아웃 4’에서도 베데스다는 게임의 PC용 모드를 콘솔에 지원한 바 있다.


▲ 콘솔에서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소개 영상 갈무리)

‘스카이림’ 리마스터는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이라는 타이틀로 발매된다. 게임은 10월 28일,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베데스다
게임소개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은 전작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의 200년이 지난 시대의 '스카이림' 지역을 배경으로 삼았다. 탐리엘 북쪽의 국가 `스카이림` 에서 출현한 고대 드래곤의 부활과 그에 따른 탐리엘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