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라그나로크 3-2차 직업 업데이트, 3차 직업 전격 비교!

/ 1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지난 6월 3-1차 직업 업데이트에 이어, 14일 3-2차 직업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3-2차 직업은 ‘로얄가드’, ‘소서러’, ‘제네릭’, ‘슈라’, ‘쉐도우 체이서’, ‘민스트렐’, ‘원더러’ 등 총 7종으로 기존 전승 직업보다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3-2차 직업이 업데이트되면서 모든 직업의 3차 직업(확장 직업 제외)의 업데이트가 완료된 ‘라그나로크’. 게임메카는 기존 직업보다 더욱 강력한 능력을 보유한 3차 직업들을 확인해보았다.

[검사 계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검사 계열은 검과 창을 활용한 강력한 물리 공격을 사용하는 한편 최고의 방어력을 갖춘 직업이다. 검사 직업군은 1차 직업 ‘소드맨’, 2차 직업 ‘나이트’와 ‘크루세이더’, 전승 직업 ‘로드나이트’와 ‘팔라딘’, 3차 직업 ‘룬나이트’와 ‘로얄가드’가 있다.

swordman.jpg

구분

룬나이트(3-1차)

로얄가드(3-2차)

검사
계열

rune.JPG

royal.JPG

‘룬나이트’는 ‘룬 스톤’이라는 고유의 마법 촉매를 사용해 마법적인 힘을 발휘한다. ‘룬 스톤’을 사용할 때 SP가 소모 되지 않으며, 매우 빠르게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룬나이트’는 ‘페코페코’가 아닌 ‘드래곤’에 탑승하여 싸우며, 드래곤 역시 자체 공격 스킬을 갖고 있다.

‘로얄가드’는 강인한 방어력을 토대로 적의 공격에 의한 대미지를 축적했다가 방출하는 기술 및 창과 방패를 이용한 전투를 하는 직업이다. 특히 많은 수의 로얄가드가 파티를 맺으면 공격력과 방어력의 보너스를 받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에서 주로 탱커의 역할을 맡는다.

[법사 계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법사 계열은 수, 풍, 지, 화, 염 5종류의 속성 마법을 활용하는 직업이다. 법사 직업군은 1차 직업 ‘매지션’, 2차 직업 ‘위저드’와 ‘세이지’, 전승 직업 ‘하이위저드’와 ‘프로페서’, 3차 직업 ‘워록’과 ‘소서러’가 있다.

magic.jpg

구분

워록(3-1차)

소서러(3-2차)

법사
계열

war.JPG

soceror.JPG

‘워록’은 마법으로 대미지를 입히면서 상태이상을 추가로 입히는 전투 마법사다. ‘리딩 스펠북’이나 ‘서몬 스펠’ 등의 스킬을 이용하여 마법을 즉시 발동하지 않고 저장했다가 캐스팅 없이 발사하는 새로운 형식의 마법 발동 능력을 가지고 있다.

‘소서러’는 마법사이면서 정령을 부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정령을 컨트롤해 ‘공격 모드’, ‘방어 모드’, ‘대기 모드’ 등의 명령을 내려 다양한 공격을 할 수 있다. 다른 법사계열과 달리 근접전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며 마법 공격 역시 강력하다.

[상인 계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상인 계열은 경제활동의 중심에 있는 캐릭터로 NPC와 거래할 때 이점이 있고, 노점을 이용해 다른 유저와 편하게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다. 상인 직업군은 1차 직업 ‘머천트’, 2차 직업 ‘블랙스미스’와 ‘알케미스트’, 전승 직업 ‘화이트스미스’와 ‘크리에이터’, 3차 직업 ‘미케닉’과 제네릭’이 있다.

machn.jpg

구분

미케닉(3-1차)

제네릭(3-2차)

상인
계열

meca.JPG

generic.JPG

‘미케닉’은 ‘마도 기어’라 불리는 로봇 형태의 기계장치에 탑승해 다양한 공격 능력과 보조 능력을 사용한다. 플레이어는 마도 기어 전용 장비 아이템을 셋팅해 자신에게 맞는 스킬이나 성장 방향을 스스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공격력 특화, 방어력 특화, 빠른 이동력 및 공격 속도, 보조적 스킬 등 전적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바뀐다.

‘제네릭’은 ‘체인지 머테리얼’이라 불리는 물질 변환 능력과 새로운 음식을 만들어내는 ‘믹스 쿠킹’, 폭탄과 새로운 물약을 제조할 수 있는 능력 등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제조된 폭탄, 물약, 음식 등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던져 직접적인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실험도구를 담는데 사용하던 카트를 전투 도구로 개조할 수 있어서 근접 전투력도 향상됐다.

[복사 계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복사 계열은 다양한 보조 스킬과 힐을 사용해 다른 유저를 돕는 파티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다. 복사 직업군은 1차 직업 ‘어콜라이트’, 2차 직업 ‘프리스트’와 ‘몽크’, 전승 직업 ‘하이프리스트’와 ‘챔피언’, 3차 직업 ‘아크비숍’과 ‘슈라’가 있다.

ach.jpg

구분

아크비숍(3-1차)

슈라(3-2차)

복사
계열

arc.JPG

syura.JPG

‘아크비숍’은 광범위한 신성 마법을 사용하는 사제다. 파티원 전원에게 힐(회복)과 민첩성 증가 등 버프 스킬을 걸어줄 수 있으며, 성속성 공격마법이 추가되어 파티의 보조자 역할이 아닌, 공격과 방어 양면의 올 라운드 플레이어 역할을 맡을 수 있다.

‘슈라’는 기존 ‘몽크’, ‘챔피언’의 단점을 극복해 기 구체를 최대 15개까지 모을 수 있어 공격력이 더욱 향상됐다. 또, 일대일 전투를 주로 했던 1, 2차 직업과 달리 발차기를 기본으로 한 연계기술을 개발하면서 범위 공격이 가능해 다수와의 전투에서도 강력한 면모를 띄게 됐다.

[도둑 계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도둑 계열은 강력한 크리티컬 공격과 높은 회피율을 갖고 있어 기습 공격에 능한 직업이다. 도둑 직업군은 1차 직업 ‘씨프’, 2차 직업 ‘어새신’과 ‘로그’, 전승 직업 ‘어새신크로스’와 ‘스토커’, 3차 직업 ‘길로틴 크로스’와 ‘쉐도우 체이서’가 있다.

thief.jpg

구분

길로틴 크로스(3-1차)

쉐도우 체이서(3-2차)

도둑
계열

cross.JPG

shadow.JPG

‘길로틴 크로스’는 독에 특화된 캐릭터다. 강력한 효과를 지닌 독으로 상대의 컨디션을 망가트릴 수 있으며, 기존 캐릭터보다 더 빠른 회피 능력과 숨기 능력을 갖고 있다. 적의 공격을 일정 확률로 막아내거나,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등 다양한 트릭 기술로 적을 혼란에 빠뜨린다.

‘쉐도우 체이서’는 심리적 공격과 응집된 마력을 이용해 여러 가지 트릭을 사용하는, 심리적인 전술이 뛰어난 직업이다. 낙서 능력의 강화와 향상된 도작 스킬, 다채로운 마스커레이드 스킬 등으로 상대방을 혼란스럽게 하거나, 다양한 디버프를 발동하여 상대방을 무력화시킬 수 있다.

[궁수 계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궁수 계열은 원거리 물리 공격을 하는 캐릭터로 높은 공격력과 명중률을 지니고 있다. 특히 다른 클래스와 달리 궁수 계열은 2-2차 직업부터 남, 여 캐릭터가 별도로 존재해 더욱 개성 있는 캐릭터를 즐길 수 있다. 궁수 직업군은 1차 직업 ‘아처’, 2차 직업 ‘헌터’와 ‘바드/댄서’, 전승 직업 ‘스나이퍼’와 ‘클로운/집시’, 3차 직업 ‘레인저’와 ‘민스트렐/원더러’가 있다.

archer.jpg

구분

레인저(3-1차)

민스트렐/원더러(3-2차)

궁수
계열

ranger.JPG

wan.JPG

‘레인저’는 산과 들, 그리고 숲에서 적을 추적하면서 적을 궁지에 몰아넣는 사냥꾼 추적자로 기존의 ‘헌터’, ‘스나이퍼’에 비해 더 빠른 기동성과 효율적인 트랩 스킬을 사용한다. 일시적으로 위장 스킬로 자신의 몸을 숨기거나, 워그(늑대)를 이용해 빠르게 이동하고 후퇴하는 히트 앤 런 타입의 직업이다.

‘민스트렐/원더러’는 지금까지 연주만 하던 ‘바드/댄서’, ‘클로운/집시’와 달리 노래나 합창으로 마법 효과를 발동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한 자리에 멈춰 서서 다른 플레이어를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진화됐다. 특히 수많은 노래와 합창의 다양한 효과는 사냥뿐만 아니라 공성전, 대인전에서도 큰 효과를 발휘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그라비티
게임소개
'라그나로크'는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으로 유명한 작가 이명진이 자신의 판타지 만화 '라그나로크'를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방대한 구조의 배경과 설정을 이용하여 제작된 MMORPG이다. 다른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