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웹게임

웹야구매니저 OBT, 내가 만들어가는 진정한 나만의 구단

/ 1

웹브라우저 상에서 즐기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웹야구매니저(Web Baseball Manage, 이하 WBM)' 가 오는 20일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일반적인 야구 게임과는 달리 컨트롤을 전혀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야구에 대한 애정과 약간의 지식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야구 게임에서는 충족시키기 어려웠던 '진정한 나만의 구단', '나만의 선수 육성' 등의 열망을 해소시킬 수 있는 웹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WBM' 의 모습을 살펴보자.

내가 직접 만들어가는 진정한 나만의 구단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앞으로 자신이 관리하게 될 구단과 감독의 이름, 그리고 감독의 성향과 선수시절 출신 포지션까지 모든 것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때의 선택에 따라 선수 관리에서 각기 다른 효과를 불러오게 된다.

구단과 감독을 결정했다면 초기 선발 라인업인 19명의 선수를 이름부터 능력치까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내가 좋아하는 야구 선수들로 구성된 팀이나 좋아하는 연예인 등의 이름을 사용하여 세상에서 유일한 나만의 개성 있는 구단을 구성할 수 있다.

▲ 야구선수 이름 외에도 가수나 배우, 친구 이름 등으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편리하게 자동으로, 심심할때 대전으로 즐기는 경기

'WBM' 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가 되면 10개의 구단으로 구성된 수많은 리그가 일제히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수많은 리그 중 하나의 리그에 참여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리그 경기 진행은 시뮬레이터에 의해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쉽고 빠르게 리그를 즐길 수 있다. 경기에 이기고 더 높은 등급의 리그로 승격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하여 라인업을 구성하고, 작전을 세우고, 감독과 선수들을 훈련시키는 등의 관리를 해야 한다. 구단과 선수들의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강등될 수도 있으니 늘 관심을 갖고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치루어지는 리그 경기, 그 동안의 준비 결과가 드러나는 순간이다

리그 이외에도 대전모드를 통해 방을 생성하거나 만들어진 방에 참여하여 다른 유저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는 기존 웹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드로, 정해진 리그 경기 외적인 재미를 추가적으로 느낄수 있다. 대전모드에서는 리그와 마찬가지로 경기 결과에 따라 게임머니, 감독의 경험치와 같은 보상 이외에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이템은 감독이나 선수들의 능력치를 향상시켜주고, 보상을 증가시켜주는 등의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구단을 관리함에 있어 유용하게 쓰이게 된다. 하지만 대전모드에는 구단 피로도라는 시스템이 있다. 대전 자체는 무한정으로 즐길 수 있지만, 일정 수 이상의 경기를 진행하면 더 이상 보상을 획득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심심할 땐 방을 찾아서 직접 경기를 펼쳐 보자

▲ 리그 경기 외에도 다른 유저들을 만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경기 결과에 따라 경험치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선수와 감독 육성에 구장 관리까지

감독과 선수는 플레이어의 관심과 노력에 비례하여 끊임없이 성장한다. 감독은 꾸준한 학습을 통해 자신의 능력치를 올림과 동시에 선수들의 능력치나 훈련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게끔 보조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선수들 역시 개별적으로 개인훈련을 진행하여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고, 전지훈련을 통해 일정시간 동안 선수들의 능력치를 극대화시켜 리그 및 대전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꾸준한 훈련으로 잘 성장한 선수는 구단의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고, 이러한 선수들을 계속해서 육성해 나감으로써 강력한 구단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된다.

▲ 선수들 관리는 필수

▲ 거기에 감독 관리까지

'WBM' 의 유저들은 모두 자신의 홈 구장을 보유할 수 있다. 홈 구장은 기본적으로 주어지지만, 상점에서 더욱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구장을 구입할 수 있으며, 운동장이나 덕아웃에 아이템을 착용함으로써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러나 단순히 구장을 가지고만 있어서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없다. 구장을 갖는 그 순간부터 꾸준한 관리를 해줘야 되는데, 관리율은 경기를 통해 획득하는 자금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항상 100%의 관리율을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 자신만의 구장을 가지고 가꿔나간다!

선수 카드와 아이템의 사용으로 내 스타일의 구단을 육성하자

'WBM' 에서 선수를 추가하려면 선수 카드를 구입해야 한다. 선수 카드는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명의 선수를 랜덤으로 라인업에 포함시킬 수 있다. 선수는 총 5개의 등급으로 나누어지며, 각 등급마다 육성할 수 있는 최대 능력치의 제한이 존재한다. 구입하고 나면 선수의 이름을 변경해 줄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나만의 개성 있는 선수들을 늘려나갈 수 있게 된다.

아이템은 감독과 구장에 착용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들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 아이템들을 어떻게 조합하여 슬롯에 장착시키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스타일로 구단을 육성할 수 있다.

▲ 선수와 아이템 등을 적절히 구입하여 최강의 팀을 만들어보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웹야구매니저는 사용자가 구단주가 되어 구단이나 선수를 직접 생성하고 리그나 대전 모드를 통해서 얻은 포인트로 선수를 육성해 보다 강력한 구단을 만들어 많은 우승 경력을 쌓아 사용자는 추후에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