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모바일

RPG 금자탑 '토먼트' 개선판 스팀 출시, 한국어 지원까지

/ 1

▲ '플레인 스케이프: 토먼트 인핸스드 에디션' 트레일러 (출처: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철학적인 주제와 깊이 있는 게임성으로 RPG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명작 ‘플레인 스케이프: 토먼트’가 돌아온다. 무엇이 인간의 본성을 바꾸는가? 이제 그 해답을 직접 찾아보자.

빔독은 28일(화) ‘플레인 스케이프: 토먼트 EE(Enhanced Edition, 개선판)’을 공식 발표했다. 인터페이스를 4K 해상도에 맞춰 재구성하고, 시야 줌인/아웃, 전투기록, 빠른 아이템 획득 등 각종 편의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 아울러 원작의 리드 디자이너 크리스 아벨론이 직접 검수한 게임플레이 업데이트와 오류 수정도 이루어졌다.

99년작 ‘플레인 스케이프: 토먼트’는 당시 ‘폴아웃 2’로 명성을 얻은 블랙아일 스튜디오가 내놓은 야심작이다. 여러 ‘던전앤드래곤’ 세계관 중에서도 가장 이질적인 ‘플레인 스케이프’를 무대로 삼아, 일반적인 판타지에선 볼 수 없는 기묘한 설정과 매력적인 서사가 평단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국내에도 삼성전자가 한국어화 발매해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다.

이로써 빔독은 2012년 ‘발더스 게이트 EE’, 2013년 ‘발더스 게이트 2 EE’, 2014년 ‘아이스윈드 데일 EE’에 이어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EE’까지 인피니트 엔진으로 개발된 ‘던전앤드래곤’ 시리즈를 모두 부활시키게 됐다. 앞서 ‘발더스 게이트 EE’ 및 ‘아이스윈드 데일 EE’과 마찬가지로 공식 한국어화까지 지원돼 신세대 게이머가 옛 명작을 접할 좋은 기회이다.

‘플레인 스케이프: 토먼트 EE’는 오는 4월 12일 PC 및 모바일로 출시된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19.99달러에 예약판매 중이며 스팀 가격은 앞선 EE 시리즈와 동일한 2만1,000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플레인 스케이프: 토먼트 인핸스드 에디션' 스크린샷 (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블랙아일스튜디오
게임소개
‘플레인 스케이프: 토먼트’는 당시 ‘폴아웃 2’로 명성을 얻은 블랙아일 스튜디오가 내놓은 야심작이다. 여러 ‘던전앤드래곤’ 세계관 중에서도 가장 이질적인 ‘플레인 스케이프’를 무대로 삼아, 일반적인 판타지에선 ...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