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테라·배그의 산실 블루홀, 신작 '프로젝트W' 첫 공개

/ 1
블루홀
▲ 블루홀 차기 MMORPG '프로젝트W' (사진출처: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

2011년 초 웰메이드 MMORPG ‘테라’를 선보인 블루홀이 모처럼 대형 온라인 신작을 준비 중이다.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에서 그 진면모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

금번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 출품사(Exhibitor) 코너를 통해 블루홀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W’가 처음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과거 엔씨소프트에서 ‘아이온’ 라이브 총괄 PD, CAD(Chief Art Director)를 역임한 김형준 PD를 필두로 블루홀의 핵심 개발진이 다수 참여한 대형 MMORPG다.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총기를 사용하는 캐릭터와 육중한 강철로 구성된 2족 기계병기, 그리고 공중에 떠있는 것으로 보이는 함선 등을 확인 가능하다. 따라서 여느 판타지풍 MMORPG와 달리 SF적인 요소가 짙게 베인 세계관임을 짐작할 수 있다.

블루홀은 지스타에 앞서 11월 9일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프로젝트W’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향후 정식 서비스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미 카카오게임즈와 북미 및 유럽, 게임온과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과연 블루홀 차세대 MMORPG는 어떤 모습일지 지스타에서 확인하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엘리온 2020년 12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엘리온’은 크래프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MMORPG로, 엘리온이라는 시공간 포털을 두고 대립하는 세계를 모험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온타리와 벌핀 중 한 진영을 선택해, 기계 인형, 2족 보행 기계...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