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블랙 플래그에 월드 인 컨플릭트까지, 통 큰 유비의 '무료' 선물

/ 1

▲ 유비소프트 12월 연휴 기념 무료 배포 이미지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트위터)

유비소프트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휴에도 특별한 선물을 들고 왔다. 특히 이번에는 하나도 아닌, 무려 두 개나 준비했다.

유비소프트가 4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크리스마스 연휴를 기념해 RTS ‘월드 인 컨플릭트’와 액션게임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PC판을 무료 배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배포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유비소프트 게임 플랫폼 ‘유플레이’를 통해 진행된다. 먼저 12월 4일부터 12월 11일까지는 ‘월드 인 컨플릭트’와 그 확장팩 ‘소비에트 어썰트’가, 12월 12일부터 12월 18일까지는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번 다운로드 받은 게임은 유저 계정 라이브러리에 영구 보관된다.


▲ 유비소프트 무료 배포 공지 전문 (자료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블로그)

비록 무료 배포되지만, 두 작품 모두 나름 인기작들이다. 먼저 ‘월드 인 컨플릭트’는 2007년 매시브 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인 RTS로, 냉전 시기에 소련이 기나긴 침묵을 깨고 미국과 유럽을 침공한다는 대체 역사를 다룬다. 당시 게임은 난이도는 있지만, 사실적인 전쟁 묘사로 호평을 받았다.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프래그’는 잠입액션게임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4번째 넘버링 타이틀로, 함선을 타고 펼치는 해상전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스토리도 우연한 기회에 암살자의 길을 살게 된 해적 ‘에드워드 켄웨이’의 모험을 다뤄, 전작들과 비교하더라도 흥미로운 부분이 많다.

유비소프트가 게임을 무료 배포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과거 2016년에는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페르시아의 왕자’, ‘스플린터 셀’, ‘더 크루’, ‘어쌔신 크리드’ 등 유비소프트 대표작을 매달 선물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최근에는 11월 14일에 연휴 기념으로 ‘와치독’을 배포하기도 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유비소프트
게임소개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은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네 번째 넘버링 타이틀로, 전작의 주인공 코너 켄웨이의 아버지 '에드워드 켄웨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작품이다.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자세히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