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외계신 숭배할 사람 모여라, ‘컬티스트 시뮬레이터’ 발매

/ 4

▲ '컬티스트 시뮬레이터'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1920년대에 종말을 불러 일으킬 시간이다. 밀도 있는 코스믹 호러 세계관으로 사랑을 받은 ‘폴른 런던’, ‘선리스 씨’ 개발자가 신작 ‘컬티스트 시뮬레이터’를 선보인 것이다.

웨더 팩토리는 1일, 스팀을 통해 신작 ‘컬티스트 시뮬레이터’를 출시했다. ‘컬티스트 시뮬레이터’는 ‘폴른 런던’과 ‘선리스 씨’ 창시자인 알렉시스 케네디가 개발한 카드게임으로, 러브크래프트 소설에서 느낄 수 있는 으스스한 코스믹 호러 세계관, 그리고 깊이 있는 서사 등을 내세웠다.

플레이어는 1920년대를 배경으로 금지된 지식을 연구하는 컬트 교단을 운영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불경한 신비를 추구하는 시커가 되어 숨겨진 보물을 탈취하거나, 신도를 모집하고 제자를 육성한다. 또한, 코스믹 호러 작품답게 외계 신을 소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수사기관 등에서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기 때문에, 적발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도 필요하다.

게임은 다양한 카드를 활용하는 보드 게임 형태로 진행된다. 탐색이나 말하기, 꿈 등 다양한 카드를 조합하는 것으로 컬트 조직을 형성하고, 신비를 발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꾸준히 살아남기 위해 돈을 벌어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개발사에 따르면 한 게임의 플레이 타임은 대략 20~40시간 가량이다.

‘컬티스트 시뮬레이터’는 스팀에서 2만 500원에 판매 중이며, 오는 6월 8일까지 10% 할인된 1만 8,450원에 판매된다. 언어는 영어로,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는다.

컬티스트 시뮬레이터

컬티스트 시뮬레이터

컬티스트 시뮬레이터
▲ '컬티스트 시뮬레이터'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웨더팩토리
게임소개
‘컬티스트 시뮬레이터’는 ‘폴른 런던’과 ‘선리스 씨’ 창시자인 알렉시스 케네디가 개발한 카드게임으로, 러브크래프트 소설에서 느낄 수 있는 으스스한 코스믹 호러 세계관, 그리고 깊이 있는 서사 등을 내세웠다. 플...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