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피규어메카] 라라 크로프트, 피규어에 폴리곤이 살아있네!

/ 1
<피규어메카> 매혹적인 게임 피규어의 세계로 GO!

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신설했습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8월 말만 해도 무더웠는데 슬슬 날씨가 시원해지며, 가을이 찾아온 느낌입니다. 그러고 보니 9월에는 ‘도쿄게임쇼’가 열리는군요. 이번에는 어떤 작품이 새롭게 소개될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필자도 올 하반기 기다리는 게임이 많아 최대한 지출을 아끼고 있는데요, 절약할 새도 없이 바로 얼마 후에 대작 하나가 출시되네요. 바로 ‘툼 레이더’ 시리즈 최신작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 입니다. 


▲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트레일러 영상 (영상출처: 툼 레이더 공식 유튜브 채널)

‘툼 레이더’ 하면 모험가 라라 크로프트가 연상됩니다. 다른 캐릭터는 기억조차 나지 않을 정도로 그 존재감이 엄청나죠. 오랜 기간 매 시리즈마다 용감한 모습을 보여준 라라 크로프트의 위상에 걸맞게 고품질 피규어들도 몇 종 발매되었습니다. 그 동안 여리여리한 미소년 미소녀 피규어를 많이 소개했지만, 이번에는 강하고 멋진 라라 크로프트를 만나보겠습니다.

클래식 느낌을 그대로, 라라 크로프트 1/6 스태츄

놀랍게도 이 스태츄는 2018년 발매됐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놀랍게도 이 스태츄는 2018년 발매됐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90년대 후반, 시리즈 초기 라라를 보여줌으로써 옛 향수를 자극하려는 의도인가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90년대 후반, 시리즈 초기 라라를 보여줌으로써 옛 향수를 자극하려는 의도인가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옛날 디자인답게 캐릭터는 꽤나 단순한 구성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무너진 돌기둥 퀄리티가 더 높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옛날 디자인답게 캐릭터는 꽤나 단순한 디자인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무너진 돌기둥 퀄리티가 더 높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머리까지 각진 폴리곤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다. 추억이 새록새록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머리까지 각진 폴리곤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다. 추억이 새록새록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아미아미 라라 크로프트 1/6 스태츄의 높이는 360mm로 다소 크며, 가격은 4만 5,360엔(세금포함) 입니다.

멋짐이 폭발한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라라 크로프트

리메이크 후 두 번째 작품인 만큼, 풋풋함보다는 산전수전 다 겪은 용병 같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리메이크 후 두 번째 작품인 만큼, 풋풋함보다는 산전수전 다 겪은 용병 같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재킷에서도 가죽 느낌이 물씬. 모험에 필요한 도구 파츠들도 많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재킷에서도 가죽 느낌이 물씬. 모험에 필요한 도구 파츠들도 많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관절 부분을 움직일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관절 이음새도 이질적이지 않아 어색해 보이지도 않는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관절 부분을 움직일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관절 이음새도 이질적이지 않아 어색해 보이지도 않는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다양한 파츠를 이용해 라라의 멋진 모습을 원하는 대로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다양한 파츠를 이용해 라라의 멋진 모습을 원하는 대로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라라 크로프트 피규어는 265mm로, 가격은 1만 4,904엔(세금포함) 입니다.

‘라라 크로프트와 오시리스의 사원’ 버전 1/4 스태츄

리메이크와는 관계 없이 기존 ‘툼 레이더’ 시리즈를 그대로 따라간 2014년작 ‘라라 크로프트와 오시리스의 사원’ 버전 스태츄. 요즘에는 활을 주로 쓰지만, 역시 쌍권총이 가장 라라답지 않나 싶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리메이크와는 관계 없이 기존 ‘툼 레이더’ 시리즈를 그대로 따라간 2014년작 ‘라라 크로프트와 오시리스의 사원’ 버전 스태츄. 요즘에는 활을 주로 쓰지만, 역시 쌍권총이 가장 라라답지 않나 싶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역동적인 포즈는 영화 속 액션 여배우 같은 느낌을 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역동적인 포즈는 영화 속 액션 여배우 같은 느낌을 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팔근육의 조형이 섬세하다. 보디빌더처럼 우람하진 않지만 강인해 보인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팔근육의 조형이 섬세하다. 보디빌더처럼 우람하진 않지만 강인해 보인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뒤에서 보는 조형도 역동감이 살아있다. 단순한 복장이지만 군더더기가 없는 느낌은 친숙해서일까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뒤에서 보는 조형도 역동감이 살아있다. 단순한 복장이지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는 느낌이 오는 것은 친숙해서일까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라라 크로프트와 오시리스의 사원’ 버전 1/4 스태츄는 460mm로, 가격은 6만 7,500엔(세금포함) 입니다.

툼 레이더 라라 크로프트 서바이버 1/4 스태츄 

서바이버(생존자)라는 주제답게 화염 속에서 살아남은 여전사 느낌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서바이버(생존자)라는 주제답게 화염 속에서 살아남은 여전사 느낌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땀과 얼룩으로 더러워진 옷과 팔의 상처가 험난한 모험의 여정을 말해주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땀과 얼룩으로 더러워진 옷과 팔의 상처가 험난한 모험의 여정을 말해주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뒷모습에서도 옷의 주름들과 얼룩 등이 멋을 부각시킨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뒷모습에서도 옷의 주름들과 얼룩 등이 멋을 부각시킨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강인함의 대명사 라라 크로프트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강인함의 대명사 라라 크로프트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툼 레이더 라라 크로프트 서바이버 1/4 스태츄의 크기는 510mm이며, 가격은 3만 7,260엔(세금포함) 입니다.

툼 레이더 라라 크로프트 액션 피규어

여전사라는 느낌이 나는 복장과 자세가 일품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여전사라는 느낌이 나는 복장과 자세가 일품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액션피규어 답게 자세 변형이 가능하다. 소품을 이용한 연출도 장점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액션피규어 답게 자세 변형이 가능하다. 소품을 이용한 연출도 장점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여러가지 무기를 사용하여 상대방을 제압하는 것이 라라 크로프트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여러가지 무기를 사용하여 상대방을 제압하는 것이 라라 크로프트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활은 동양이나 서양이나 매력적인 무기임에 틀림없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활은 동양이나 서양이나 매력적인 무기임에 틀림없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툼 레이더 라라 크로프트 액션 피규어의 크기는 202mm이며, 가격은 6,696엔(세금포함) 입니다

툼 레이더 1/4 스케일 프리미엄 피규어- 라라 크로프트 

밀림에서 모험을 하는 라라의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밀림에서 모험을 하는 라라의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북미 히로인물에 나올법한 느낌을 주는 얼굴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북미 히로인물에 나올법한 느낌을 주는 얼굴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하늘색 상의와 갈색 반바지는 전통적 라라의 시그니쳐급 복장인데, 그 디테일은 시리즈마다 조금씩 다르다. 이번 라라는 통풍 잘될 것 같은 옷감 재질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하늘색 상의와 갈색 반바지는 전통적 라라의 시그니쳐급 복장인데, 그 디테일은 시리즈마다 조금씩 다르다. 이번 라라는 통풍 잘될 것 같은 옷감 재질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밀림을 연출하니 분위기가 살아난다. 피규어로 좋은 사진을 남기려면 역시 배경 연출이 중요하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밀림을 연출하니 분위기가 살아난다. 피규어로 좋은 사진을 남기려면 역시 배경 연출이 중요하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툼 레이더 1/4 스케일 프리미엄 피규어- 라라 크로프트 크기는 480mm이며, 가격은 4만 5,257엔(세금포함) 입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크리스탈다이나믹스
게임소개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는 스퀘어에닉스에서 리부트한 액션게임 ‘툼 레이더’ 시리즈 3편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이번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다시 한번 주인공 ‘라라 크로프트’가 되어, 고대 마야인들이 예견한 멸망...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