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샌드박스 대신 액션 어드벤처,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공개

/ 1

▲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샌드박스 게임 최고봉으로 꼽히는 ‘마인크래프트’가 스토리 모드 이후 새로운 게임을 낸다. 마치 RPG를 즐기는 것처럼 음침한 미궁을 탐험하는 ‘마인크래프트: 던전스’가 그 주인공이다.

모장은 29일(현지기준), ‘마인크래프트’ 관련 신규 정보를 공개하는 ‘마인콘 어스 2018’에서 신작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를 공개했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고전 던전 크롤러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마인크래프트’ 개발사 모장이 직접 제작하고 있다. 게임은 기존 ‘마인크래프트’와 마찬가지로 블록으로 만들어진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그러나 타오르는 횃불이나 마법을 사용하는 연출 등이 한층 더 정교하게 구현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혼자서, 혹은 최대 4인 파티를 꾸려서 던전을 공략하게 된다. 협곡이나 습지, 광산 등 다양한 지형을 배경으로,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적과 싸울 수 있다. 함께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갑옷이나 검 외에도 망치나 쌍검, 마법 지팡이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거대한 적과의 결전도 예정되어 있다.

이 밖에도 마인콘 어스 2018에서는 ‘마인크래프트’에 적용될 새로운 대규모 업데이트 ‘빌리저&필리저’가 공개됐다. ‘빌리저&필리저’ 업데이트는 마을을 습격하는 ‘필리저’들과의 전투가 주요 콘텐츠다. 여기에 신규 무기 석궁도 추가될 예정이며, 동물 역시 팬더 등이 새로 등장한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오는 2019년 PC로 먼저 발매된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트레일러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모장
게임소개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고전 던전 크롤러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마인크래프트’ 개발사 모장이 직접 제작하고 있다. 게임은 기존 ‘마인크래프트’와 마찬가지로 블록으로 만들어진 세계를 배...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