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킹덤 언더 파이어 2' 올해 말 북미/유럽서 부활... 국내는?

/ 1
북미/유럽 서비스가 결정된 '킹덤언더파이어2' (사진제공: 블루사이드)
▲ 북미/유럽 서비스가 결정된 '킹덤언더파이어2' (사진제공: 블루사이드)

지난 3월 러시아 서비스 종료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가 싶었던 블루사이드 대표작 '킹덤 언더 파이어 2'가 북미/유럽에서 부활한다.

독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포지는 9일(현지시간), 블루사이드와 '킹덤 언더 파이어 2' 북미/유럽 서비스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게임은 올해 말 여러 PC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며, 유료화 모델은 자세히 공개되지 않았으나 게임포지가 F2P 게임을 위주로 서비스함을 고려하면 부분유료화로 결정될 확률이 높다.

'킹덤 언더 파이어 2'는 2008년 처음 발표된 블루사이드 야심작으로, MMORPG에 RTS 요소를 결합해 화제를 모았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대규모 병력 운용 등을 특징으로 내세워 테스트와 게임쇼 등을 통해 높은 관심을 모았으나, 연이은 발매 연기로 국내 게이머 기억에서 차츰 잊혀져 갔다.

이윽고 2017년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 동남아, 러시아 지역에 연이어 출시되며 국내 서비스도 곧 시작할 것으로 보였지만, 해당 국가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며 지난 3월 러시아를 끝으로 모든 국가 서비스가 종료됐다.

블루사이드 김세정 대표는 "게임포지는 오랜 시간 북미/유럽에서 온라인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 온 전문 퍼블리셔로서, '킹덤 언더 파이어 2'를 북미 유럽 유저들에게 가장 잘 소개하고 올바른 서비스 모델을 제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신뢰를 표명했다.

'킹덤 언더 파이어 2' 북미/유럽 버전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킹덤 언더 파이어 2 2019년 11월 19일
플랫폼
PC
장르
MMORPG
제작사
블루사이드
게임소개
'킹덤 언더 파이어 2'는 PC 및 콘솔로 개발된 '킹덤 언더 파이어' 시리즈 최신작이다. 온라인과 콘솔 버전으로 함께 개발된 '킹덤 언더 파이어 2'는 '킹덤 언더 파이어'의 시리즈 세계관을 바탕으로 대규모 부...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