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세계관 확장한다, '테라 클래식' 8월 13일 국내 정식 출시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89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8,698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테라 클래식'이 오는 8월 1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원작 팬은 물론 모바일 MMORPG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테라 클래식'의 출시일이 공개됐다. 

카카오게임즈는 24일 진행된 '테라 클래식'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테라 클래식'에 대한 소개와 함게 향후 사업 전략 및 서비스 방향, 출시일 등을 밝혔다. '테라 클래식'은 오는 8월 13일에 국내 시장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본 작은 전 세계 2,500만 유저를 지니고 있는 PC 온라인게임 '테라'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지난 9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이후 9일 만에 사전 에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할 만큼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원작으로부터 20년 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원작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 들의 과거 모습 등이 등장하며 원작의 추억을 계승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 본부장은 “다채로운 장르와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여온 카카오게임즈가 또 한 번의 이미지 변신으로 스펙트럼을 확장하고자 한다”며 “하반기의 첫 포문을 여는 ‘테라 클래식’의 도전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란투게임즈 송기욱 개발 총괄 대표는 “모바일 플랫폼 안에 원작의 방대한 콘텐츠와 감성을 계승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다”며 “모바일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 게임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테라 클래식’에 대한 세부 정보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본부장이 '테라 클래식' 출시일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