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VR

'시리어스 샘 VR' 국내 매장 서비스, 스토브서 독점 제공

/ 2
▲ '시리어스 샘 VR'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디볼버 디지털과 VR FPS게임 ‘시리어스 샘 VR: 더 라스트 호프(Serious Sam VR: The Last Hope, 이하 시리어스 샘 VR)’ 국내 VR매장 서비스 독점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리어스 샘'은 크로아티아 개발사 크로팀이 지난 2001년 개발한 FPS 게임 시리즈로, 호쾌한 액션과 독특한 유머 코드로 현재까지도 신작이 출시되고 있다.

'시리어스 샘 VR'은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글로벌 유저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스토브가 지난 7월 국내 VR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한 VR e스포츠 대회에서 '시리어스 샘 VR'이 이용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스토브는 이번 계약으로 자사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스토브 VR’을 통해 '시리어스 샘 VR' 국내 VR 매장 서비스를 독점 제공하게 됐다. 또한 국내 유저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토브 VR은 지난 2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이다.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80여 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KT와 협력을 통해 해외로도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스토브 V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 VR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VR
장르
FPS
제작사
크로팀
게임소개
'시리어스 샘'은 크로아티아 개발사 크로팀이 지난 2001년 개발한 FPS 게임 시리즈로, 호쾌한 액션과 독특한 유머 코드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시리어스 샘 VR: 더 라스트 호프'는 그 VR 버전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