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지체장애인도 전동 휠체어 컨트롤러로 게임 즐길 수 있다

/ 1
컨트롤러 (사진출처: 에이블 게이머즈 영상 갈무리)
▲ 전동 휠체로 컨트롤러로 게임을 조작하는 모습 (사진출처: 에이블 게이머즈 영상 갈무리)

게임산업이 나날이 발달하고 있지만, 컨트롤러를 자유롭게 다루지 못하는 지체장애인들은 신체적 장벽 때문에 게임을 즐길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를 위해 다양한 보조 기구들이 소개되고 있는데, 이번에는 손가락 하나로 다룰 수 있는 전동 휠테어 컨트롤러로 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구가 소개됐다.

'더 프리덤 윙 어댑터'라 이름 붙여진 해당 기기는, 전동 휠체어 조작 컨트롤러와 콘솔 기기를 연결해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장애 게이머 지원 단체인 에이블게이머즈 채리티는 31일, AT 메이커와 협력해 개발 중인 기기 시연 및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휠체어를 탄 남성이 전동 휠체어 컨트롤러를 통해 Xbox One에서 로켓 리그를 원활히 플레이 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에이블게이머즈 채리티 관계자는 프리덤 윙 어댑터 본체는 원하는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다만 휠체어 조작 컨트롤러를 해당 장치와 연결하기 위한 부품과 조립비 등을 30~35달러(한화 약 3만 5,000원~4만 2,000원) 정도 부담해야 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기는 MS가 개발한 Xbox 어댑티브 컨트롤러를 사용하기에 현재는 Xbox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해당 기기는 장애를 가진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며, 출시일 및 국내 정식 도입 여부는 미정이다.

▲ 더 프리덤 윙 어댑터 시연 영상 (영상출처: 에이블게이머스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로켓 리그 2015. 07. 07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스포츠
제작사
사이오닉스
게임소개
‘로켓 리그’는 인디 개발사 사이오닉스에서 개발한 스포츠게임으로, 사람이 아닌 로켓 추진체가 달린 RC카로 즐기는 축구를 그린다. 게임은 5분간 진행되며, 가장 많이 골을 넣는 팀이 이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