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PC판 배틀그라운드, 본서버에 경쟁전과 봇전 추가됐다

/ 2
▲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펍지)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7.2 업데이트를 20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선보인 후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경쟁전 모드를 라이브 서버에서 즐길 수 있다. 경쟁전은 기존 생존 타이틀 시스템을 대체하는 신규 모드다. '언랭크’ 상태로 시작한 유저들이 킬·어시스트·개인 순위에 따라 6개의 티어를 부여받게 되고, 실력 기반의 보상을 받는다.

한편, 일반 모드에 한해, 유저 실력 및 매치메이킹 풀에 따라 매치에 봇이 추가된다. 이로써 초보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의 재미 요소를 보다 잘 느끼고, 실력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저 실력이 상승할 수록 매치 내 봇의 비율이 줄어들게 된다. 봇은 자기장 내부로 이동, 아이템 파밍, 은·엄폐, 공격 및 회복 등 제한적인 행동만 할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이템 업데이트도 다방면으로 진행됐다. 특히, 누적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 사용 총기들의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M416, M16A4, SCAR-L의 재장전 시간이 증가돼 근접 전투에서의 전술 변화가 필요해졌다. 연사 불가능한 총기인 M16A4와 MK47 Mutant의 반자동 사격 또는 점사 사격 시 반동을 감소시켰고, 사격하는 유저에게 총탄이 날아가는 위치가 표시된다. Beryl M762의 탄속은 증가하고 반동은 감소했다. 이 밖에도, 산탄총 총기인 Saiga S12K, S1897, 소드오프의 사격 방향 및 비조준 사격 정확도 등이 조정됐다.

뿐만 아니라, 조끼 내구도가 소진돼도 아이템 손실이 이뤄지지 않고 어느 정도 잔여 방어력을 유지해, 조끼로 인해 불리한 플레이가 진행되지 않도록 했다. 또한, 비켄디 맵 내 아이템이 스폰되는 장소도 추가됐다.

7.2 업데이트는 5월 20일 PC 라이브 서버에 적용됐고, 콘솔 라이브 서버에서는 26일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2년 3월호
2002년 2월호
2002년 1월호
2001년 12월호
2001년 11월호 부록
게임일정
2020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