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EA가 피파 21에서 FC서울 故 김남춘에 애도를 표했다

/ 4
FC서울 故 김남춘 (사진출처: FC서울 공식 페이스북)
▲ FC서울 故 김남춘 (사진출처: FC서울 공식 페이스북)

EA가 자사 축구 게임 피파 21을 통해 지난 30일 사망한 FC서울 선수 故 김남춘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관련 내용은 피파 21 게임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됐다. 이를 통해 EA는 ‘故 김남춘 선수의 명복을 빈다’라며 ‘가족, FC서울, 전세계에 있는 김남춘 선수의 팬 여러분에게 위로를 전한다’라고 전했다. 미국 게임사가 전세계적으로 서비스되는 축구 게임에서 한국 프로 축구팀 선수 사망에 애도를 표한 점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와 함께 게임 내 김남춘 선수 카드에 대한 후속조치를 안내했다. 선수를 기리는 차원에서 FC서울에서 김남춘 카드를 삭제하고, 얼티메이트 팀 모드(FUT) 아이템 팩에서도 선수 카드를 획득할 수 없다고 전했다. 그리고 얼티메이트 팀에서 김남춘 카드 아이템 가격 범위는 현재로 고정된다.

故 김남춘에 대한 피파 21 내 공지 (사진: 게임메카 촬영)
▲ 故 김남춘에 대한 피파 21 내 공지 (사진: 게임메카 촬영)

피파 시리즈는 선수 카드를 거래하는 이적시장이 있는데 사망한 선수를 획득하고, 이를 사고 파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더 이상 피파 21에서 김남춘 카드를 획득할 수 없기 때문에 희소성으로 인해 선수 카드 가격이 과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기 위해 가격을 고정한 것으로 분석된다.

FC서울 김남춘은 지난 30일 사망했다. 경찰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이후 지난 31일 FC서울은 이번 K리그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팬들과 함께 김남춘을 추모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피파 21 2020년 10월 1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스포츠
게임소개
'피파 21'은 EA스포츠에서 개발한 피파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시리즈 중 최초로 스팀에서 발매되는 작품으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