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마존 반지의 제왕 MMO, 2년 만에 개발 중단 결정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4,0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7,888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아마존게임스튜디오 로고 (사진출처: 회사 공식 페이스북)

아마존이 2019년에 발표한 반지의 제왕 MMO 개발을 중단한다. 게임에 대한 아마존과 텐센트 간 의견충돌로 프로젝트가 날아간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경제지 블룸버그는 16일 아마존이 반지의 제왕 MMO 개발을 취소했다고 단독 보도했다. 반지의 제왕 MMO는 아마존과 미국 LA에 있는 개발사 애슬론 게임즈가 공동 개발 중이었다. 애슬론 게임즈는 홍콩 게임사 레이유 테크놀로지 자회사고, 작년 12월에 레이유가 텐센트에 인수됐다.

보도에 따르면 텐센트와 아마존이 반지의 제왕 MMO 계약 관련 협의 중 분쟁이 발생하며 게임 개발이 취소됐다. 이에 대해 아마존 대변인은 불룸버그를 통해 텐센트가 레이유를 인수한 이후에는 “이 타이틀을 진행할만한 조건을 확보하지 못했다"라고 전했다.

현재 아마존 게임사업은 중심축을 잃은 상황이다. 아마존이 공개한 최신 게임은 취소되거니 출시 지연에 빠져 있다. 작년 10월에는 멀티플레이 액션 게임 크루시블을 출시 5개월 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했으며, MMO 타이틀 뉴 월드는 출시 일정이 세 차례나 연기됐다. 이 와중 많은 기대를 모았던 반지의 제왕 MMO도 취소된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아마존게임스튜디오
게임소개
반지의 제왕 MMO는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있는 아마존 차체 개발사에서 만들고 있으며 데스티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래닛사이드, 에버퀘스트, 리프트 등 MMO 게임 개발 경험이 있는 제작진 다수가 합류한 것으...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