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에픽게임즈가 '이지 안티 치트'를 무료로 배포한다

/ 1
▲ 에픽게임즈가 보이스와 이지 안티 치트를 무료로 배포한다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가 ‘보이스’와 ‘이지 안티 치트’ 서비스를 무료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5월, 모든 게임엔진과 스토어, 플랫폼에서 게임 출시, 운영 및 확장에 필요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 바 있는 에픽게임즈는 이번에 ‘에픽 온라인 서비스’에 보이스를 새롭게 추가하고 이지 안티 치트 서비스와 함께 무료로 제공한다. 보이스는 게임 내 보이스 채팅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크로스 플랫폼 음성 채팅 서비스로, 포트나이트의 주요 7개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개발자들은 모든 주요 게임엔진과 데스크톱, 콘솔, 모바일 등 모든 주요 플랫폼 플레이어에게 게임 내 보이스 채팅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보이스는 출시 전 포트나이트에 통합 및 실전 테스트를 거쳤다. 게임 플레이 도중 또는 로비에서 일대일 및 그룹 채팅이 가능하며, 인증된 사용자 간 연결이 설정되며, 에픽 온라인 서비스 백엔드 서버를 통해 제공된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는 음성 서버의 확장과 서비스 품질, 유지 관리, 다중 지역 상태 및 기타 시스템을 모두 처리한다.

이어 지난 2018년 에픽게임즈는 이지 안티 치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무를 제품군에 포함시킨 바 있다. 이제 개발자들은 자신의 PC 게임을 해킹과 부정행위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이지 안티 치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0여 년 동안 전 세계 100여 개 온라인 게임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최고의 솔루션으로 자리 잡은 이지 안티 치트는 피크 시간대에도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처리할 수 있다. 오랫동안 지속된 확장 가능한 이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모든 게임에서 새로 등장한 부정행위를 탐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이지 안티 치트를 통해 게임 내 치트 방지 시스템을 직접 제어하고, PC와 다른 플랫폼 사용자들이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플레이어 제재 및 플레이어 신고 서비스와 원활하게 통합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보이스'와 '이지 안티 치트'의 무료 출시로 이제 개발자분들은 많은 비용을 절감하면서 보이스 채팅 서비스를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하고, 부정행위로부터 PC 게임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라며, "에픽게임즈는 더 많은 개발자분들이 크로스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고,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연결해 주는 것은 물론 게임 산업의 성장과 메타버스의 비전을 함께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계속해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픽 온라인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