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단간론파 스위치 버전 합본팩 11월 발매, 국내 정발은?

/ 1
▲ 단간론파 닌텐도 스위치 버전 합본팩이 11월 4일 발매된다 (사진: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인기 학원 추리 어드벤처 단간론파 닌텐도 스위치 버전 합본팩 출시일이 공개됐다. 기존에 나왔던 본편 세 작품과 완전 신작인 외전 보드게임을 하나로 묶은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다만 합본팩 구성에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등급 거부 판정을 받았던 게임이 포함되어 있어 국내 정식 발매 여부는 불투명하다.

스파이크 춘 소프트는 지난 7일, 단간론파 트릴로지+해피 단간론파 S 초고교급의 남극 주사위 합숙(이하 단간론파 합본팩)을 오는 11월 4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오는 19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 단간론파 합본팩 공개 영상 (영상출처: 스파이크 춘 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단간론파 시리즈는 지난 2010년 첫 선을 보인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밀실살인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한 추리, 다양하고 개성 뚜렷한 등장인물, 그리고 범인을 처형하는 ‘벌칙’ 등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게임이다. 

이번 합본팩에는 시리즈 첫 작품인 단간론파: 희망의 학원과 절망의 고교생, 2편 슈퍼 단간론파 2: 안녕 절망학원, 세계관을 일신한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게임 신학기, 뉴 단간론파 V3에 탑재됐던 보드게임 재능육성계획을 발전시켜 독립게임으로 제작한 해피 단간론파 S 초고교급의 남국 주사위 합숙 등 총 4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단간론파 팬이라면 크게 반길만한 구성이지만, 안타깝게도 국내 정식 발매에 대한 전망은 어둡다. 합본팩에 포함된 뉴 단간론파 V3가 지난 2017년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로부터 모방범죄에 대한 우려를 이유로 등급 거부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유통을 맡은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이러한 심의 결과를 수용해 뉴 단간론파 V3 국내 발매를 포기했다. 당시 게임메카는 해당 사안의 의결 과정에 대해 확인하고자 게임위에 뉴 단간론파 V3 등급분류결정 회의록 정보공개를 청구했으나, 끝내 기각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스파이크춘소프트
게임소개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게임 신학기'는 초고교급 능력을 가진 인물들이 탈출하기 위해 살인 게임에 참가한다는 내용의 ‘단간론파’ 시리즈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사이쇼 학원'을 무대로, 완전히 새로운...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