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모바일 결제 솔루션 업체 방고, 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로

/ 1
▲ 방고 CI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16일 영국 글로벌 모바일 결제 솔루션 업체 방고가 이사사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방고는 앱 또는 인앱 콘텐츠 구매할 수 있는 DCB(통신사 결제)를 제공하고,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 마케팅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결제유저를 겨냥해 마케팅할 수 있다. 현재 방고는 앱러빈, 틸팅포인트, 카밤, 넥슨, 플라이셔, 업랜드미 외 게임사 20여곳과 협업 중이다.

이번 이사사 가입을 통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방고에 총회 의결권 행사 및 협회 단독 공식행사 후원기업 참여, 한국 활동에 대한 비즈니스 지원, 프로모션 협력을 제공한다. 방고 역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활동에 협력한다.

방고 박준성 지사장은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 중의 하나인 인앱결제 유저 기반 타겟팅 솔루션을 통해 국내 다양한 게임사들이 글로벌 마케팅 진행 시 빠른 결제유저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앞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및 지원을 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글로벌 게임산업에서 방고가 보여주고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익히 잘 알고 있다. 이번 이사사 가입에 역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위한 활동을 방고와 함께 진행하고 싶다.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