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콜옵·매스 이펙트 OST 작곡가, 오버프라임 음악 만든다

/ 1
▲ 오버프라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은 13일, 게임 음악 작곡가 잭월(Jack Wall)이 자사 PC온라인 AOS 신작 오버프라임 OST를 작곡했다고 밝혔다.

잭월은 콜 오브 듀티, 매스 이펙트 시리즈 등 20년 넘게 다양한 OST를 작곡한 유명 음악가로, 해외 주요 시상식에서 다수의 수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잭월은 오케스트라와 협업해 웅장함을 강조한 OST는 물론, 헤비메탈과 다양한 타악기를 이용한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여왔다.

오버프라임에 대해 잭월은 게임 콘셉트 아트, 스토리, 플레이 흐름 등을 분석해 OST를 작곡했고, 주세페 베르디(Giuseppe Verdi) 홀에서 녹음했다.

▲ 오버프라임 OST 작곡가 잭월 인터뷰 영상 (영상제공: 넷마블)

잭월은 "오버프라임 관련한 다양한 작업물을 받았을 때 시각적인 것만으로도 많은 영감을 받았고, 이를 바탕으로 음악화하는 과정이 즐거웠다"고 말했다.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과 AOS를 결합한 PC온라인게임으로, 두 팀 중 상대 기지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한다.  AOS 장르 핵심인 전략적인 플레이를 슈팅 게임을 연상시키는 속도감 있는 전개를 특징으로 앞세웠다.

먼저 영웅은 전사, 서포터, 원거리 딜러, 마법사, 탱커, 암살자 등 각기 다른 역할을 맡고,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맵에는 전장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점프 패드, 은신할 수 있는 그림자 연못, AI NPC 티언 등 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오브젝트가 있다.

넷마블은 지난 9일 오버프라임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종료했고, 하반기 스팀을 통해 앞서 해보기를 시작한다. 자세한 정보는 오버프라임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프라임 2022년 미정
플랫폼
PC
장르
AOS
제작사
넷마블
게임소개
오버프라임은 파라곤을 계승했고, 전작 그래픽, 전략성을 이어기며 속도감과 타격감에 주안점을 뒀다. 3인칭 슈팅과 AOS를 결합한 것으로, 두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과정을 다룬다. 캐리, 미드 레이너, 오프...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