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오늘의 스팀] 언틸 던 느낌 물씬, 공포 신작 ‘쿼리’가 떴다

/ 1
6월 10일 오전 10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바야흐로 여름이다. 6월 들어 날씨가 부쩍 무더워지며 더위를 씻어줄 공포게임이 절로 생각나는 시기가 왔다. 마침 이맘때 즐기면 딱 좋을 공포 신작이 스팀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10일 출시되어 당일 오전 10시 기준 스팀 전 세계 판매 제품 2위에 오른 슈퍼매시브 게임즈 신작 ‘쿼리’다. 슈퍼매시브 게임즈는 언틸 던, 더 다크 픽쳐스 시리즈 등으로 공포게임 대명사로 떠올랐고, 이번에는 80년대 공포영화 느낌이 물씬 나는 새로운 타이틀을 선보였다.

쿼리는 여러 측면에서 개발사 대표작인 언틸 던을 연상시킨다. 의문의 마을에 방문한 등장인물 9명,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캐릭터 생사와 스토리가 달라지는 측면, 정체 모를 괴생명체의 추격을 피해 해가 뜰 때까지 생존해야 한다는 목표 등이다. 실제로 쿼리 PC 버전은 메타크리틱에서 전문가 리뷰 57개에 평점 80점을 기록 중이며, 언틸 던 느낌이 물씬 난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이와 함께 고전 감성을 앞세운 간만의 공포 신작 등장에 반가움을 표하는 의견도 있다.

▲ 쿼리 게임플레이 오버뷰 트레일러 (영상출처: 2K 공식 유튜브 채널)

한편, 최근 공포게임에 관련된 굵직한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며 이 장르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 3일에는 바이오 하자드 4 리메이크가 최초로 발표됐고, 데드 스페이스 원작자로 잘 알려진 글랜 스코필드가 총괄하는 칼리스토 프로토콜 출시 일정도 공개됐다. 국내 기준으로 10일 열린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도 레이어스 오브 피어 1편과 2편을 리메이크한 ‘레이어스 오브 피어스’, 고립된 우주 정거장을 무대로 고전 공포 느낌을 살린 신작 ‘루틴’ 등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 외에도 지난 9일에 이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가 판매 순위 1위를 지켰고, 할인 판매를 시작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헤일로: 더 마스터 치프 컬렉션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10일 발매된 슈팅 신작 ‘포스탈: 브레인 대미지드(POSTAL: Brain Damaged)’도 순위권에 자리했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로스트아크가 45만 1,615명으로 전일보다 50% 이상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 북미, 유럽 등 현지 기준으로 9일 진행되는 점검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기에 추이를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

▲ 6월 10일 오전 10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쿼리 2022년 6월 10일
플랫폼
PC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슈퍼매시브게임즈
게임소개
쿼리는 언틸 던, 더 다크 픽쳐스 시리즈 등을 선보인 슈퍼매시브 게임즈의 공포 신작이다. 마을에 방문한 10대 여름캠프 지도교사 9명이 마을 주민과 괴생명체의 추격을 피해 밤부터 해가 뜰 때까지 살아남는 과정을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