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우절을 맞이해 세가에서 소닉의 시체 밈을 활용한 게임을 깜짝 공개했다.
세가는 4월 1일, ‘소닉 더 헤지혹 살인 사건(The Murder of Sonic the Hedgehog)’을 스팀에 출시했다. 게임은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의 비주얼 노벨 장르로, 미라지 익스프레스에서 벌어진 소닉 더 헤지혹의 살인 사건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열차 승무원으로 첫 근무를 시작하는 마일즈 테일즈 프로워의 입장이 되어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야 한다. 그 과정에서 에이미 로즈, 너클즈 디 에키드나, 에스피오 더 카멜레온 등 반가운 소닉 시리즈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진행 중 등장하는 도트 그래픽의 미니게임이 시리즈 팬들의 추억을 자극한다.
세가는 게임 출시와 함께 짧은 트레일러를 공개했는데, 영상 중간 음악이 꺼지며 연출되는 소닉의 죽음이 보는 이의 웃음을 자아낸다. 해당 장면은 소닉 시리즈 판매량 저조를 비꼬는 ‘소닉 사망’ 밈을 암시하기 때문이다.
팬들은 ‘진짜 죽었군’, ‘개발진도 이 밈을 알고 있구나’, ‘오랜만에 세가스러운 느낌이 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했다. 게임은 현재 스팀 유저 평가에서 95%의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소닉 더 헤지혹 살인 사건은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국어는 공식 지원하지 않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신선한 기사를 쓸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inlike@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빽다방, 백종원의 팬심 담긴 디아블로 4 포션 음료 출시
- 테라리아, PC판 출시 10년 만에 한국어 공식 지원한다
- 최대 4인까지 동시 플레이, 테라리아 공식 보드게임 발표
- 호텔 청소하며 추리하라, 디스 베드 위 메이드 연내 스팀 출시
- 한정 아이템 포함, 버거킹 디아4 이나리우스·릴리트 와퍼 출시
- 트위치 약관 변경, 유튜브 등에 동시송출 안 된다
- 뉴비 포섭 통했나, 스파 6 스팀 역대 대전격투게임 동접 1위
- [포토] 여기가 버거킹인가요? "디아블로 4 불지옥입니다"
- 하늘섬 생존 게임 ‘솔라펑크’ 킥스타터 목표액 하루 만에 달성
- 스팀 출시된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대체로 부정적'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