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출시된 ‘P의 거짓(Lies of P)’이 스팀에서 긍정적인 유저 평가를 받고 있다.
네오위즈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액션게임 P의 거짓이 19일 PC, PS5, PS4, Xbox 시리즈 X/S, Xbox One으로 출시됐다. 19일 오전 11시 기준(국내시간) 스팀 유저 평가는 960개가 등록됐으며, ‘매우 긍정적(91% 긍정)'이다. 메타크리틱 점수는 14일과 비교해 PS5 버전은 1점 내려가 81점을 받았고, PC와 Xbox 버전은 1점 올라 각각 82점, 84점을 기록 중이다.
유저들은 성취감을 주는 전투, 친절한 스토리와 안내, 최적화, 무기 시스템 등을 장점으로 꼽고 있다. 보스 패턴이 어려운 반면, 승리했을 때 성취감이 매우 높다는 의견이 많다. 또한 스토리를 명확하게 알려주지 않는 기존 소울 시리즈와 다르게 스토리를 친절하게 설명하는 점과 퀘스트 목적지가 표시되는 편의성에 대한 칭찬도 있다.

단점으로는 프롬 소프트웨어 타이틀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다크소울 2: 스콜라 오브 더 신’, ‘블러드본’과 지나치게 유사하다는 부분이 지적된다. 또한 보스전과 진행 난이도가 높아, 소울라이크 입문자에게는 추천하기 어렵다는 평가도 있다.
한편, 올해 출시된 액션 게임 중 최적화 부분에서 혹평 받은 게임들이 많기에 P의 거짓의 완성도 높은 최적화에 좋은 평가가 내려지고 있다. 특히 올해 출시된 액션 소울라이크 게임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등이 PC 최적화 문제가 컸던 만큼, 이런 부분을 강점으로 언급한 의견도 종종 눈에 띈다. 몇몇 플레이어들은 프롬 소프트웨어 게임이 아닌 소울라이크 중 최고라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한편 19일 오전 11시 기준(국내시간) 스팀 P의 거짓 최대 동시 접속자는 1만 3,421명이며,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을 항상 사랑하겠습니다skyanze@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페이커만 2,200명이 넘네, 롤 아이디 변경 첫 날 진풍경
- 게임위, 방송인에 현금 후원하는 ’게임 리퍼럴 BJ‘ 금지
- [이구동성] 난데없이 뒤통수 맞은 한국 우마무스메
- MBTI보다 재밌고 감동적인 성격 진단 '리파인드 셀프'
- [오늘의 스팀] 가을 세일, 역대급 할인율 적용된 게임은?
- 책임 통감한다던 스튜디오 뿌리, 2차 사과문 돌연 삭제
- 롤드컵 우승한 T1 선수들이 사용한 스킨 무료로 쓰세요
- [순정남] 김장처럼 쟁여놓자, 스팀 '꾸러미' 가성비 TOP 5
- [포토] "집게 손 색출은 억지논란, 멈춰라" 넥슨 앞 시위
- 라스트오리진 복규동 PD의 뱀서라이크 신작 ‘마대자’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