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최신 게임 하면 지포스, 지포스 하면 '이엠텍아이엔씨' [2023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1



올 하반기 발더스 게이트3를 필두로 P의 거짓과 스타필드 등 다양한 대작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QHD급 이상의 해상도에서 선명한 화질로 끊김 없이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게이머가 늘었다. 이에 따라 고용량의 메모리를 탑재한 그래픽카드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커지는 상황이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수요가 높은 것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올해 출시한 지포스 RTX4000 시리즈는 이전 세대 대비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게임 및 크리에이티브 앱을 위한 회사의 딥 러닝 슈퍼 샘플링 신경 그래픽 기술을 비롯해 오파시티 마이크로맵 엔진 및 마이크로 메시 엔진 등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국내 그래픽카드 브랜드를 대표하는 이엠텍아이엔씨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높은 그래픽 성능, 독보적인 쿨링 솔루션을 갖춘 지포스 그래픽카드로 수많은 게이머의 선택을 받았다. 이렇듯 다양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동급 제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대기업 수준의 서비스까지 제공해 게이밍PC의 필수 아이템으로 인정받았다. 이에 2023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부문의 1인자로 올라서게 됐다.


QHD 환경에서 선명한 게임 화면 구현하는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Ti GAMINGPRO D6X 12GB'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Ti GAMINGPRO D6X 12GB'는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7680개의 쿠다 코어를 탑재했으며, 2310MHz의 기본 클럭과 2610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여기에 21000MHz로 작동하는 12GB 용량의 GDDR6X 메모리를 탑재해 QHD 해상도에서 선명한 화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GPU에서 발생하는 발열은 넓은 구리 재질의 베이스와 8개의 히트 파이프를 통해 빠르게 알루미늄 방열판으로 전달된다. 90mm 트리플 GALE HUNTER 팬은 더 향상된 풍압과 풍량으로 차가운 공기를 그래픽카드로 흡입, 뜨거운 공기를 그래픽카드 외부로 배출시켜 효율적인 공기 순환을 도와준다. 방열판 끝부분은 Y FORMULA FIN 설계를 적용해 공기가 더 원활하게 유입 될 수 있다.



알루미늄 ALLOY ARMOR 백플레이트가 적용돼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넓은 크기의 에어홀로 설계됐다. 그래픽카드 내부의 뜨거운 공기를 대형 에어홀을 통해 백플레이트 뒤로 빠르게 분출하며 냉각 효율을 높였다. 또한 GPU 부하가 적을 때 무소음 환경을 제공하는 제로 데시벨 기능도 탑재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한다.


퍼포먼스 또는 사일런트 선택이 가능한 듀얼 바이오스와 함께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한 Dr.MOS 전원부를 탑재했다. 쿨러 커버 표면의 4개의 포인트 부분에 ARGB LED가 적용됐으며, 쿨러 측면에도 대형 ARGB LED를 배치했다. ARGB LED는 Thunder Mas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11가지의 LED 모드 및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컬러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동봉된 5V ARGB 케이블을 통해 메인보드 같은 별도의 하드웨어와 동일한 ARGB 라이팅으로도 설정할 수 있다.


높은 성능에 쿨링까지 확실한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Ti STORM X Dual OC D6 8GB'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Ti STORM X Dual OC D6 8GB'는 4352개의 쿠다 코어를 탑재했으며, 2310MHz의 기본 클럭과 2685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18000MHz로 작동하는 8GB 용량의 GDDR6 메모리를 탑재해 FHD 환경에서 최상의 옵션으로 선명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유연한 재질의 프레임이 그래픽카드를 감싸고 있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측면 RGB LED를 원하는 색으로 설정하여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8핀 전원 포트를 통해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며 PCB는 DrMOS 전원부를 사용해 낮은 발열과 높은 전력 효율의 고품질 부품으로 구성되어있다.



외부 공기가 내부 방열판과 백플레이트를 통과하는 구조로 열을 확실하게 잡았고, 벌집형 브라켓을 사용해 높은 배기 효율을 달성하고 많은 공기를 배출할 수 있다. 대형 알루미늄 방열판과 3개의 히트 파이프로 구성된 효율적인 쿨링 시스템을 제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팬은 0-dB 기술을 사용하여 GPU나 메모리의 온도 또는 전력 제한을 초과할 경우에만 동작하며, 일반적인 작업 부하에서는 무소음을 유지한다. DP 1.4a 포트 3개와 HDMI 2.1a 포트 1개를 제공해 최대 4K 디스플레이를 4대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다중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작업 공간을 확장하거나 멀티 모니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최강 가성비 자랑하는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STORM X Dual OC D6 8GB'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STORM X Dual OC D6 8GB'는 안정적인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해 가성비를 고려해 게이밍PC를 구매하고자 하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꼽힌다. 3072개의 쿠다 코어를 탑재했으며, 1830MHz의 기본 클럭에 2670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기존 STORM X Dual 시리즈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살리면서 각 포인트에 음양각을 줘 모던하면서도 새로운 디자인을 연출했다. 측면에 RGB 라이팅을 하고 있으며, Thunder Mas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 컬러 및 모드를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기 위해 히트파이프를 적용했고, 외부의 공기를 내부 방열판과 백플레이트를 그대로 관통할 수 있는 구조 설계와 높은 배기 효율을 지닌 벌집형 브라켓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그래픽카드의 GPU, 메모리 온도와 전력 소모량에 따라 스마트하게 작동하는 0-dB 팬 기능을 지원해 게이머 환경을 한층 더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HDMI 2.1a 1개와 DP 1.4a 3개의 최신 디스플레이 포트를 제공하고 최대 8K 해상도와 총 4대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