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하츠네 미쿠와 마징가의 대결? '슈퍼로봇대전 UX'

/ 1

▲ '슈퍼로봇대전 UX' 프로모션 영상


반다이남코가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신작 ‘슈퍼로봇대전 UX’를 공개했다.

‘슈퍼로봇대전 UX’는 닌텐도 3DS로는 최초로 출시되는 작품으로, ‘슈퍼로봇대전 W, K, L’의 개발팀이 제작 중에 있다. 이번 시리즈에는 ‘린의 날개’, ‘마징카이저 SKL’, ‘기신포후 데몬베인’ 등 8개의 신작을 포함, 총 16종의 작품이 등장한다. 이 중에는 ‘하츠네 미쿠’를 닮은 ‘전뇌전기 버추얼 온 시리즈 페이 옌 HD’도 참전한다.

‘슈퍼로봇대전 UX’는 NDS로 출시된 전작들과 동일하게 2D 그래픽을 사용하였으며, 전투장면에서는 풀 보이스를 채택하여 재미를 더했다. 또한 ‘슈퍼로봇대전 UX’를 처음(초회) 구매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슈퍼로봇대전 D’에 처음 등장했던 미니게임 ‘츠메슈퍼로봇’과 스토리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캠페인 맵 DLC 코드를 지급한다.

이번 영상을 본 게이머들은 “1년 전에 PSP로 발매된 ‘슈퍼로봇대전 Z’ 시리즈보다 그래픽이 나아진 점이 없다”, “닌텐도 휴대용 콘솔 최초로 전투 보이스가 나오는 건 좋지만 역시 그래픽이 아쉽다”, “반다이남코는 닌텐도 콘솔로 꽤 재미있는 시도를 해서 좋다. 참전작이 색다르다”, “하츠네 미쿠가 마징가와 싸우는 시대가 왔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슈퍼로봇대전 UX‘는 내년 3월 14일 3DS로 발매되며 일반판은 7,140엔(한화 약 9만 2천원), ’슈퍼로봇대전‘의 지상, 우주맵으로 디자인된 3DS LL 동봉판 ’닌텐도 3DS LL 슈퍼로봇대전 UX 팩‘은 26,040엔(한화 약 34만원)으로 책정됐다. 국내 정식발매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슈퍼로봇대전 UX' 캡쳐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SRPG
제작사
반프레스토
게임소개
'슈퍼로봇대전 UX'는 닌텐도 3DS로 처음 발매된 '슈퍼로봇대전 ' 시리즈다. '기신포후 데몬베인'과 '히어로맨', '마징카이저 SKL' 등의 작품이 최초로 참전했으며 하츠네 미쿠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버추어 ... 자세히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