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싱글플레이 추가! '마구 더 리얼' 13일 비공개 테스트 실시

/ 1

▲ 13일부터 2차 비공개 테스트에 돌입하는 '마구 더 리얼' (사진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의 스포츠게임 '마구 더 리얼'이 싱글플레이 모드를 장착하고 오는 13일부터 5일간 2차 비공개 테스트에 본격 돌입한다. 
 
넷마블은 금일 홈페이지를 통해 싱글플레이 모드인 ‘나만의 리그’ 를 비롯해 선수앨범시스템, 미션시스템, 선수성장시스템 등 4개의 핵심 콘텐츠 내용을 공개했다. 

관심을 모으는 콘텐츠는 온라인 야구게임 최초로 프로야구 정규시즌 133경기와 포스트시즌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된 싱글플레이 모드 ‘나만의 리그’다. 이용자들은 이 모드를 통해 실제 정규시즌과 동일한 일정으로 133경기를 소화할 수 있게 되며, 실제 프로야구 팀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AI)와의 실제 경기 대결은 물론 ‘빠른 결과보기’로 시뮬레이션 결과도 바로 확인할 수도 있다. 
 
애니파크 이건희 실장은 “실력이 부족해 다른 이용자와의 대결이 부담되는 이용자들이 ‘나만의 리그’를 통해 실력을 쌓고 게임머니나 성장포인트도 덤으로 얻을 수 있어 '마구더리얼'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넷마블은 카드를 수집하고 보관할 수 있는 ‘선수앨범’시스템도 새롭게 적용한다. 이를 통해 한번 보유한 선수는 조합∙삭제로 사라져도 이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내 팀으로 복귀시킬 수 있게 된다. 
 
여기에 나만의 리그∙이용자간 대결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성장포인트를 통해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수를 육성∙성장시킬 수 있는 ‘선수성장’시스템도 추가했으며, 일반미션∙경기미션∙수집미션∙오늘의 미션 등 다양한 미션을 제공하는 미션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3개월 동안 이용자들이 주신 피드백을 바탕으로 리얼야구게임이 줄 수 있는 최대치의 재미를 구현해 내는데 주력해왔다”며 “2차 테스트에서는 이용자들이 애니파크의 국내 기술로 구현한 제대로 된 리얼야구의 진수를 느끼실 수 있도록 완벽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넷마블은 지난 10월 1차 테스트 후 3개월 간의 개발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제대로’ 된 리얼야구의 참맛을 살려내는 데 주력해왔으며 새롭게 구현한 나만의 ‘싱글풀리그’ 모드, 선수앨범 시스템, 미션시스템, 선수성장시스템 등을 2차 테스트에서 본격 검증할 예정이다. 

'마구더리얼'은 ‘마구마구’로 이름을 알린 애니파크의 토종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대성 한 작품으로 온라인 야구게임 최초 ‘언리얼3 엔진’ 통한 극사실적 그래픽 구현, 편리한 조작, 국내 최초 ‘다대다’ 모드 도입 등이 특징이다. 작년 10월 1차 사전 테스트 참가자 모집에만 10만 여명이 몰리는 등 스포츠 야구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높은 이용자가 운집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마구더리얼'의 2차 테스트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오는 11일까지 '마구더리얼' 홈페이지(http://ma9real.com) 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넷마블앤파크
게임소개
'마구 더 리얼'은 KBO 소속 프로야구 선수들의 얼굴은 물론 동작, 움직임까지 실사로 구현한 콘솔형 실사 온라인 야구게임이다. 경기 진행에 따른 시간변화도 사실적으로 표현되고 모션 캡처를 통해 자연스러운 수비동... 자세히
강병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