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류현진 효과? '마구더리얼' 테스트 인기 속에 마무리

/ 1

▲ '마구더리얼'의 공식 모델 류현진 투수 (사진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의 리얼야구게임 '마구더리얼'이 지난 17일까지 2차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격적인 공개서비스 행보에 돌입했다. 
 
넷마블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2차 테스트를 진행했고 최근에는 대만민국 대표투수 류현진을 온라인 게임 최초 단독모델로 선정하는 등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넷마블은 본격적 야구시즌이 시작되는 3월 중 공개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개발사 애니파크 이건희 실장은 “이번 2차 테스트는 안정적인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 등으로 이용자들에게 마구더리얼의 새로운 면모를 다시 각인시킨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2차 테스트에서 '마구더리얼'을 한 번 플레이 해 본 이용자들이 5일간 지속적으로 게임을 즐긴 비율(잔존율)이 50%를 넘어가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 1차에 보여주지 않았던 ▲온라인 야구게임 최초의 정규시즌모드인 ‘나만의 리그’ ▲육성 시스템 ▲미션 시스템 ▲선수앨범 시스템 등 4대 핵심 콘텐츠들을 2차 테스트에 새롭게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게임 게시판에도 “현존하는 어떤 야구게임보다 현실성이 뛰어나서 좋았다(nimecf**님), “역시 야구게임은 믿고 쓰는 ‘마구마구’표(gox**), “인간적으로 테스트시간이 너무 짧아 아쉽다. 공개때 까지 어떻게 기다리나(슈퍼**)”등 게임성에 대한 호평과 함께 공개서비스 시점에 대한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번 2차 테스트를 통해 안정적 운영과 차별화된 콘텐츠 등 2가지 부문을 집중적으로 점검했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어냈다고”며 “이용자들로부터 받은 소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완벽하게 준비해서 마구더리얼이 곧 온라인 야구게임의 최종진화라는 등식이 성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구더리얼'에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9re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넷마블앤파크
게임소개
'마구 더 리얼'은 KBO 소속 프로야구 선수들의 얼굴은 물론 동작, 움직임까지 실사로 구현한 콘솔형 실사 온라인 야구게임이다. 경기 진행에 따른 시간변화도 사실적으로 표현되고 모션 캡처를 통해 자연스러운 수비동...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