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모바일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 iOS로 완벽 이식된다

/ 1

▲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을 iOS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사진출처: '엑스컴' 공식 홈페이지)

 

파이락시스게임즈는 지난 23일(현지시간) PAX East 2013에서 자사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을 iOS버전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iOS용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하며, PC와 콘솔용 게임기에서 즐겼던 것과 같은 형태로 출시된다.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는 PC판에서 출시됐던 ‘엘리트 솔져’가 포함돼 있으며, 그 외에 ‘슬링샷 팩’과 ‘세컨드 웨이브’는 제외됐다.

 

‘엑스컴’의 리드 디자이너 제이크 솔로몬(Jake Solomon)은 "우리는 게임 플레이에 예외를 만들지 않았다“며, “PC나 콘솔에서 즐겼던 게임을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똑같이 즐기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가격정책에 대해서는 “iOS용 ‘엑스컴’은 수정되지 않은 완벽한 버전이기 때문에 프리미엄 가격이 붙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원작을 iOS로 이식한 작품 중 ‘프리미엄 가격’의 대표적인 예는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시리즈로, $10 이상의 가격에 출시된 바 있다.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 은 플레이어가 엑스컴(XCOM) 이라는 비밀 군사조직의 사령관이 되어, 외계인의 침략으로부터 지구를 지켜내는 전투를 벌이는 턴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로는 ‘엘리트 솔져’와 ‘슬링샷 팩’, ‘세컨드 웨이브’가 출시됐다.

 

iOS용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은 2013년 여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정확한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파이락시스게임즈
게임소개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은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토리와 적, 그리고 외계인 적과 싸우고 지구를 수호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비밀 군사 조직인 엑스컴의 사령관이 되어 자원... 자세히
강병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