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최종 테스트 돌입한 '던전스트라이커' 서버문제로 휘청

/ 4

▲ 최종 테스트 첫날 무기한 임시점검에 돌입한 '던전스트라이커'


최종 테스트에 돌입한 NHN 한게임의 '던전스트라이커'가 시작부터 삐걱이고 있다.

'던전스트라이커'는 한게임 내부에서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MORPG로 오늘(27일)부터 나흘간 최종 점검 차원에서 3차 테스트를 시작했다. 그러나 테스트가 시작된 이후 서버 접속불가 및 게임 내 끊김현상이 발생해 휘청대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 무기한 임시점검에 돌입한 상황이다.

문제는 서버가 오픈된 직후 바로 표면에 드러났다. 테스트는 오늘 오후 4시에 시작했는데, 관련 문제가 터지면서 불과 20분만에 긴급점검에 돌입했다. 점검은 오후 5시 20분까지 약 1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예상보다 약 40분 가량 점검 시간이 더 연장되면서 한게임은 공지를 통해 사과문까지 남기는 굴욕을 겪어야 했다.

그러나 첫 점검 이후에도 문제는 시원하게 해결되지 못했다. 서버가 재오픈된 이후 20분만에 관련 문제가 다시 발생한 것. 결국 한게임은 오후 6시 20분부터 무기한 임시점검에 돌입한 상황이다.

이번 '던전스트라이커'의 테스트는 스트레스 테스트 성격이 아닌 '최종 점검'에 의미를 두고 있어 서비스에 대한 유저들의 신뢰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오늘 하루 점검으로 끝낼 셈인가", "게임 완성도 체크는 무슨, 게임을 하지 못하는데"라며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 '던전스트라이커'는 '디아블로3'와 흡사한 면이 많이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아이덴티티게임즈
게임소개
'뉴 던전스트라이커'는 SD(Super Deformed) 캐릭터를 내세운 액션 RPG다. 복잡한 조작 방식과 제한적인 클래스 육성 시스템, 긴 플레이 시간 등의 장애 요인을 제거하고 액션 RPG 본연의 재미를 강...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