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미리 읽는 5.4 패치, 와우 신규 소설 '볼진' 출간

/ 4

▲ '와우'의 핵심 캐릭터 '볼진'(좌)와 '첸 스톰스타우트(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의 MMORPG '와우'의 신규 장편 소설 '볼진: 호드의 그림자'의 출간 소식을 전했다.

 

'와우'의 신규 소설 '볼진: 호드의 그림자'는 7월 2일 국내에 정식 출간될 예정이다. '볼진(Vol’Jin)'은 검은창 트롤의 족장으로 이번 '와우: 판다리아의 안개' 5.3 패치 ‘들불’에서 호드의 대족장 가로쉬 헬스크림에게 반기를 드는 인물이다. '볼진'은 "트롤은 자기가 하는 것이 아니고 마음이 시키는 것"이라고 할 정도의 특이한 외모와 개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신발을 착용해도 그래픽 상에서는 맨발인 점이다.

 

독자적인 개성을 바탕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볼진'은 지난 2012년 12월에 진행된 블리자드 스타 선발대회에서도 '제이나', '레드 후레쉬'(이상 와우), '케리건'(스타2), 티리엘, 케인(이상 디아블로3)을 꺾고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 '와우' 공식 소설은 기존 '워크래프트'의 역사적인 이야기를 다루던 것과는 다르게 이례적으로 '와우: 판다리아의 안개' 5.3패치, 5.4패치의 이야기를 다룬다. 호드의 수장 '가로쉬'의 암살자에 의해 큰 부상을 입은 '볼진'은 '판다렌 첸 스톰스타우트'의 도움으로 살아나고 '트롤' 종족의 대역사를 이야기하는 환상을 본 후 종족의 미래를 건 결단을 내리게 된다. 소설은 총 416페이지로 되어있으며 정가는 14,800원이다.

 

소설의 저자 마이클 A. 스택폴(MICHAEL A. STACKPOLE)은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소설가이자 게임 디자이너, 팟캐스트 운영자, 극본 및 그래픽 노블 작가다. 45권 이상의 소설을 출간한 그의 대표작은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스타워즈' 시리즈 1권 'Jedi and Rogue Squadron'이다. '볼진: 호드의 그림자' 집필을 시작한 이후에는 여가 시간을 대부분 ‘레벨 업!’을 외치며 보내고 있다.

 

한편 '와우: 판다리아의 안개'는 5.3 패치: 들불이 적용되어 판다리아 쟁탈전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새로운 월드 이벤트 ‘전쟁터: 불모의 땅’, 4개의 신규 시나리오, 새로운 전장 ‘깊은 바람 협곡’과 ‘범의 봉우리’등 컨텐츠가 추가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네 번째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에는 신규 종족 '판다렌'과 신규 클래스 `수도사'가 추가된다. '수도사'는 '기'를 에너지로 사용하며 이를 활용해 공격, 방어, 치유 등 원하는 역할...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