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MVP 베이스볼 온라인 시즌 2, 실사 야구가 더 화끈해졌다

/ 1

▲ '시즌 2' 업데이트를 실시한 'MVP 베이스볼 온라인' (사진제공: 엔트리브소프트)

엔트리브소프트는 7일, EA가 개발한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 의 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 '시즌 2' 를 실시했다.

이번 '시즌 2' 업데이트는 전면적인 시스템 개편과 함께 이적시장, 골드카드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었으며, 편의성을 대폭 증대시켜 지속적인 플레이 기반을 만든 것이 특징이다.

원하는 선수 영입 가능한 '이적시장'

새롭게 추가된 '이적시장' 은 'MVP 베이스볼 온라인 시즌 2' 의 최대 특징이다. 이전까지는 선수를 얻으려면 스카우트 시스템을 통해 많은 노력과 비용을 들여야 했지만, '시즌 2' 에서는 필요한 선수카드를 이적시장 검색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어 보다 안정적으로 구단 육성이 가능하다.

'이적시장' 에는 유저가 필요하거나 필요하지 않은 선수카드를 다른 유저로부터 구매 또는 판매할 수 있는 경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이적시장의 선수카드 가격은 유저가 직접 설정할 수 있으나, 선수카드의 기준가와 상한가는 해당 카드의 거래 횟수에 따라 자동 조정된다.

선수카드는 사용/강화/개인훈련/선수성장 여부와 관계없이 판매 가능하며, 카드 판매를 위해 선수카드를 등록할 경우 수수료로 소량의 MP가 소모된다. 등록한 선수카드가 판매돼도, 판매 금액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주어진다. 이로 인해 원하는 선수카드 획득에 대한 진입 장벽이 대폭 낮춰질 전망이다.


▲이제는 유저들끼리 선수카드를 사고 팔 수 있다


▲판매하고 싶은 선수카드를 선택해 직접 금액을 설정하는 모습

골드카드와 만렙 상향, 게임이 더욱 화끈해진다

새롭게 출시된 ‘골드카드’는 7~8 코스트 선수 중 성적(능력치) 및 상징성 등을 고려해 선정된 선수들로, 9~10 코스트로만 출시된다. '시즌 2' 업데이트 후 첫 출시되는 '골드카드' 에는 총 160명의 선수가 등장한다.

골드카드는 일반카드와 별개이기 때문에 똑같은 연도의 같은 선수라고 해도 골드카드와 일반카드가 각각 존재한다. 예를 들어 94년 이종범 선수가 골드카드로 선정됐다면, 94년 이종범 일반카드와 94년 이종범 골드카드가 각각 다른 카드다. 골드카드는 기존 일반 카드와 비교해 주요 능력치와 기초 능력치가 높으며, 10 코스트 골드카드 선수의 경우 서클 체인지 업, 고속 슬라이더 등 특수한 구질을 구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참고로 골드카드의 강화방식은 일반 카드와 다르다. 강화에는 동일한 골드카드 1장이 추가로 소모되며, 첫 강화 시도부터 실패할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좋은 카드를 얻기가 더욱 힘들다.


▲ 게임 내 최고 등급 카드 '골드카드'


▲ 골드카드 강화에는 동일한 골드카드 1장이 추가로 소모된다

더불어 구단 최대 제한 레벨이 35에서 45로 상향 조정되었고, 이와 함께 전 레벨 구간에서 사용 제한 코스트도 확장되었다. 특히 저레벨 구간에서의 코스트가 확정됐기 때문에 높은 코스트의 카드를 획득하고도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이 줄어들 전망이다.

달라지는 ‘MVP 덱 시스템’과 ‘랭킹 토너먼트’

'시즌 2' 에서는 ‘MVP 덱 시스템’이 개편된다. 우선, 덱 효과 발동 조건이 변경됐다. 기존엔 덱 선수를 영입 후 선수 성장 레벨을 일정 수준 달성해야만 효과를 얻을 수 있었으나, '시즌 2' 에서는 별도의 과정 없이 덱에 바로 등록하여 효과를 노릴 수 있다. 단, 최초 덱 등록 시 해당 선수는 사라지게 된다. 더불어 시즌덱이 세분화되고, 덱 효과도 일부 변경된다.
 

▲ '시즌 2' 를 통해 덱 효과가 더욱 다양해졌다

토너먼트로 PvP 경기를 진행하는 ‘랭킹 토너먼트’ 시스템은 ‘랭킹전’으로 이름이 변경됐다. 기존 랭킹 토너먼트의 본선은 정해진 시간 내 지목된 상대와 경기를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개편된 ‘랭킹전’에서는 유저와 상대 유저의 포인트가 경기 결과에 따라 가감되는 방식으로 변경돼 경기 시간에 맞춰 접속해야만 하는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홈런 수에 따라 순위별 보상을 지급하는 홈런더비 시스템도 개편됐다. 홈런더비는 진행 횟수가 줄어든 대신, 입상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상향 조정됐다. 진행 시간도 변경됐는데, 기존 오후 12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총 15회의 홈런더비가 진행된 데 반해, '시즌 2' 에서는 오후 3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총 10만 진행된다. '시즌 2' 홈런더비에서는 순위에 따라 트로피가 지급되며, 트로피의 종류는 골드-실버-브론즈-참가 트로피가 있다. 참고로 골드-실버-브론즈 트로피에서는 ‘강화초기화권’과 같은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랭킹전으로 변화한 '랭킹 토너먼트'
이외에도 조명과 함께 하는 야간 경기, 날씨 변화 시스템 등이 추가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선수들의 얼굴이 더욱 정교하게 구성되어 더욱 사실적인 느낌의 야구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게임 내 메뉴들의 UI가 전반적으로 개선되었다. 기존과 비교하여 훨씬 더 직관적이고 이용하기 편하게 개선되어 MVP 베이스볼 온라인을 처음 접하는 유저도 손쉽게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구단 정보에서는 유저가 보유한 선수들의 가치를 합산한 구단의 총 가치를 확인할 수 있어 다른 유저의 구단과 비교해볼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한다.




▲ 밤에도 비 오는 날에도 경기는 계속된다


▲ 구단 가치와 플레이 성적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개선된 UI


▲ 개선된 스카우트 시스템 UI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스포츠
게임소개
'MVP 베이스볼 온라인'은 EA 스포츠의 콘솔 게임 'MVP 베이스볼' 시리즈를 기반으로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 맞게 개발한 실사형 온라인 야구 게임이다. 기존 시리즈를 통해 누적된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와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