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알투비트, 여성게이머가 살리고 있다

/ 1

온라인게임 알투비트가 여성게이머들의 탄탄한 지지를 받고 있어 화제다.

오픈베타테스트 실시 이후 평균 45% 안팎의 여성가입자 수를 꾸준히 유지하며 여성 팬의 확보하고 있는 알투비트는 지난 29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학급대항전` 2주차 순위에서도 상위 30위권에 랭크된 학급 중 5학급이 여학교로 포진되어 있는 등 이례적인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또 개인별 순위기록을 살펴볼 수 있는 랭킹차트에서도 상위 20위권에 랭크된 유저 중 7명이 여성게이머이며 실제 성별에 따라 캐릭터의 성별이 결정되는 게임 캐릭터도 여성 캐릭터 비율이 더 높게 나타났다.

이에 대해 네오위즈는 ▲방향키만으로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쉬운 조작법 ▲X게임과 익숙한 최신가요를 감각적으로 구현한 게임성 ▲귀엽고 재치넘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치장아이템 등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네오위즈 퍼블리싱사업팀 박정필 팀장은 “게임이 대중문화 컨텐츠로 자리잡음에 따라 쉽고 감각적인 캐주얼게임을 중심으로 여성게이머 수가 증가추세에 있다”며 "알투비트도 10대 여중고생과 20대의 직장 여성이 다른 캐주얼게임에 비해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넷마블몬스터
게임소개
'알투비트'는 레이싱과 리듬액션, 두 장르의 장점을 결합하여 개발된 게임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음악에 맞춰 액션을 취하며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면서 다른 유저와 스피드 경쟁을 벌이게 된다. 인기곡부터 최신곡까지...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