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리듬액션게임에 클래식? 알투비트 컨텐츠 차별화 시도

/ 1

네오위즈는 지난 12일 온라인게임 알투비트에 클래식 음악을 업데이트하고 최신가요, 트로트, 캐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클래식 음악은 G.A.로시니의 ‘윌리엄 텔’, 헤르만 네케의 ‘크시코스의 우편마차’, 에드워드 엘가의 ‘사랑의 인사’ 등 총 3곡으로 드라마, 영화 등을 통해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진 명곡이다.

 

그 동안 ‘알투비트’는 최신 가요를 중심으로 청소년층에게 인기가 높았으나 트로트, 캐롤 등 일반인에게 익숙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추가하면서 보다 폭넓은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는 등 게임대중화에 어느 정도 효과를 보고 있어 이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클래식 음악을 업데이트 했다는 것이 개발사 측의 설명이다.

네오위즈 퍼블리싱사업팀 신현근 팀장은 “알투비트에서는 클래식 명곡에서부터 최신 가요까지 총 130곡이상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며 “현재 알투비트는 새롭게 데뷔하는 가수나 기획사 등 음원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들로부터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넷마블몬스터
게임소개
'알투비트'는 레이싱과 리듬액션, 두 장르의 장점을 결합하여 개발된 게임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음악에 맞춰 액션을 취하며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면서 다른 유저와 스피드 경쟁을 벌이게 된다. 인기곡부터 최신곡까지...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