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창천온라인, 107억원에 대만 수출

/ 1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대만 IGS사와 `창천온라인`의 대만 라이센스 계약을 11일 체결했다.

이번 대만 계약은 계약금 1,150만불(한화 약 107억)과 계약기간 3년 동안 총 매출의 28%를 러닝 로열티로 받는 조건으로 체결됐다. `창천온라인`은 국내 단일 게임의 대만 진출 사상 최고 수출액을 기록한 셈이다.

위메이드는 원활한 대만 시장 안착을 위한 현지화의 기술적인 지원을, ‘IGS’는 마케팅과 운영 등 대만 내 서비스를 맡게 되며, 양사는 2008년 1분기 비공개테스트(CBT), 2분기 공개서비스(OB)를 목표로 현지화 작업에 들어간다.

대만 파트너사 ‘IGS’는 대만 증시 상장 업체로 약18년 간 아케이드 게임 사업과 자체 게임 포털을 통해 6백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창천온라인`의 계약을 통해 온라인 게임 사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 지원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위메이드의 서수길 대표는 “미르의전설에 이어 창천온라인으로 다시 한번 게임 한류 열풍의 영광을 재현해 보이겠다. 또한, 게임의 단순한 해외 진출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형태의 글로벌 비즈니스에 더욱 매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IGS 리커추(李柯柱) 대표는 “이번 위메이드와의 파트너쉽을 통하여 대만 게임유저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게임을 소개함과 동시에 완전히 새로운 체험을 가져다 줄 것으로 확신한다” 고 전했다.

`창천온라인`은 중국의 4대 소설 중 하나인 ‘삼국지’를 세계관으로 한 MMORPG로, 지난 9월 14일부터 한국에서 오픈베타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위메이드
게임소개
'창천 온라인'은 중국 소설 삼국지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개발된 액션 MMORPG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삼국지의 영웅들을 만나 피 끓는 전장에 참여하며 성장해 나가게 된다. 화려한 멀티 액션과 수백 명이 동시에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