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네오위즈게임즈, 횡스크롤 MMORPG 텐비 공개

/ 1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www.pmang.com) 서비스 예정작인 MMORPG `텐비(Tenvi)`의 클로즈베타테스트일정을 발표했다.

‘텐비’는 시메트릭스페이스에서 개발되고 있으며 가칭 `프로젝트T`라는 이름으로 2006년 4월 네오위즈게임즈와 시메트릭스페이스가 공동사업제휴를 맺고 개발해온 횡스크롤 MMORPG.

시메트릭스페이스는 고강일 대표이사, 이승찬 CTO를 필두로 ‘퀴즈퀴즈’,’크레이지아케이드’, ‘메이플스토리’ 등 다양한 화제작을 개발해온 개발진들을 주축으로 설립된 개발사다.

2D와 3D 그래픽이 조합된 ‘텐비’는 게임에 익숙치 않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친숙함’과 오랜 기간 게임을 즐겨온 유저까지 포용하는 ‘깊이 있는 컨텐츠’를 표방한 작품이다.

‘텐비’는 처음부터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고 전직으로 특성을 세분화해 나가는 기존의 RPG와 달리 종족을 선택한 후 자신이 원하는 방향에 따라 전사, 도적, 마법사 등의 기본적인 직업은 물론 다양한 특성이 포함된 복합형 캐릭터까지 개성 넘치는 육성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파일럿’으로 불리는 자신의 캐릭터는 물론 ‘가디언’으로 불리는 탈 것을 함께 조종하는 독특한 시스템은 앞서 특징으로 내세운 자유도 높은 캐릭터 육성의 맛을 더한다.

이 가디언은 기갑형 로봇계열인 ‘안드라스’, 히어로물의 주인공을 떠올리는 변신계열 ‘탈리’, 사랑스러운 동물친화형 종족 ‘실바’까지 세 종족을 대표하는 일종의 분신이다. 가디언을 이용해 하늘을 날아다니며 맵 곳곳을 누비는 플라잉 시스템 역시 ‘텐비’의 특징 중 하나다.

‘텐비’는 11월 중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실시해 게이머들에게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

tenvi.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시메트릭스페이스
게임소개
'텐비'는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운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횡스크롤 MMORPG다. '텐비'는 긴장감 높은 인스턴스 던전, 육성의 깊이를 더한 스킬 시스템,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는 액션, 분신 개념의 가이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