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루니아전기, 여름방학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 1

넥슨이 서비스하고 올엠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www.lunia.com)’에서 26일, 여름방학 시즌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 중 가장 특징적인 것은 신규 게임 시스템인 ‘전장(공성전)’으로, 전장은 전용 맵인 ‘앙리성’을 배경으로 공격과 수비 두 진영으로 나뉘어 전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레벨 30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최대 8대8 규모로 13분 동안 플레이 할 수 있다.

‘전장’ 시스템은 유저간의 실력 차이보다는 미션 해결에 중점을 두어 초보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 다양한 복합 미션이 구성되어 있어 고레벨의 유저들도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하였다. 더불어 아케이드적인 조작감을 더해 ‘루니아전기’의 기존 스테이지 모드 및 대전(PVP)모드에 이은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하나의 주요 업데이트로 스페셜 캐릭터인 ‘유키(IceGirl)’가 추가된다. 스페셜 캐릭터란 게임 내 등장하는 몬스터를 캐릭터화한 것으로 ‘라임’에 이어 두 번째다. 신비로운 눈의 요정으로 구현된 ‘유키’는 몸 주변을 도는 3마리의 얼음 정령을 무기로 화려한 마법을 구사하는 여성 얼음 마법사 캐릭터로, 컨트롤이 쉽고 간단하며 마법 이펙트가 화려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에는 60~70대 고 레벨 유저를 위한 레이드 스테이지 ‘비밀공장 르 루아’가 추가되며, 모든 유저들이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전기 에피소드 1’의 게임 구성과 ‘전기 에피소드 1~6’의 몬스터 난이도 및 공격 패턴이 전격 조정되어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루니아전기’를 접할 수 있게 했다.

‘루니아전기’ 개발을 총괄하는 올엠의 김영국 이사는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컨셉은 ‘루니아전기’ 본연의 특성인 ‘액션성(Arcade)’과 ‘RPG’의 재미를 강화하자는 것으로, 초보자부터 고 레벨 유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주력했다”면서,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유저 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게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올엠
게임소개
'루니아 Z'는 '루니아전기'를 업그레이드한 게임이다. 원래 3D 엔진으로 개발되었으나 애니메이션풍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2.5D로 구현되었던 '루이나전기'에 3D 그래픽을 완전 도입하였으며, 유저는 자신의 취...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