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리치왕의 분노, 2008년 10월~12월 사이에 출시된다

/ 1

‘월드오브워크래프트’ 2번째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가 연내 출시된다.

블리자드는 31일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2008년 10월~12월 사이에 ‘리치왕의 분노’가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블리자드 마이크 모하임 대표는 “(리치왕의 분노가)올해 안에 발매될 것.”이라며 “ 이라며 “하지만 9월까지는 발매 하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블리자드가 자사 상품의 구체적인 출시 일정을 미리 밝히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개발이 완료되기 전 까지는 출시 일정에 대해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는 것이 블리자드의 관행이었다. 따라서 마이크 모하임 대표의 이번 발언을 통해 ‘리치왕의 분노’의 개발이 완성 단계에 이르렀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 모하임 대표는 또 현재 진행되고 있는 ‘리치왕의 분노’테스트가 매우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는 현재 북미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MMORPG ‘에이지오브코난’에 대한 언급도 나와 눈길을 끌었다. 마이크 모하임 대표는 “ 에이지오브코난 런칭 후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떠난 유저들 가운데 약 40%가 되돌아 왔다.”고 밝혔다. 이는 ‘에이지오브코난’의 런칭으로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부정적인 영향을 받긴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두 번째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에는 첫 번째 영웅 클래스 '죽음의 기사'가 등장한다. 춥고 접근이 어려운 노스렌드 대륙이 등장하며 새로운 기술과 능력, 공성 차량과 파괴 가능한 건물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