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루니아전기, 일본 서비스 2주년 맞아

/ 4

넥슨은 넥슨 일본법인이 서비스하고 올엠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www.lunia.com)’의 일본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현지에서 콘텐츠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07년 8월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일본 ‘루니아전기’는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으로 주목을 받으며 일본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오픈 초기부터 액션 아케이드 RPG라는 장르자체로 콘솔게임에 익숙한 일본 유저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갔으며, 일본 유저 성향에 맞는 현지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높은 충성도를 이끌었다. 실제 ‘루니아전기’가 진출한 국가(5개국)중 일본에서 가장 높은 재접속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다방면으로 일본 유저를 공략해왔다.

2주년을 기념해 일본 ‘루니아전기’게임 내에는 ‘신화 레이드 스테이지’내 혼돈의 동굴 11층~20층이 및 신규 아바타, 기념 퀘스트 등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8월 한 달간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루니아전기`의 해외 사업을 총괄하는 손경현 본부장은 “’루니아전기’는 일본유저들이 친숙해하고 좋아할만한 다양한 요소들이 있는 게임”이라며 “앞으로도 현지 유저들과 호흡하며 지속적으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올엠
게임소개
'루니아 Z'는 '루니아전기'를 업그레이드한 게임이다. 원래 3D 엔진으로 개발되었으나 애니메이션풍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2.5D로 구현되었던 '루이나전기'에 3D 그래픽을 완전 도입하였으며, 유저는 자신의 취...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